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4기 43조 포도대장]

  • 24.04.10

안녕하세요.

목표 달성까지 기하지 않고 전하자. 포도대장입니다 :)


자모님의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1. 투자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투자를 함으로써 '돈을 조금이라도 더 버는 것'과 '망하지 않는 것'


언제 매수하고, 언제 매도할지 (계속 보유할지) 정하기 위해서는

내가 투자하는 아파트의 제대로 된 가치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 아직 투자를 해본 경험이 없다보니 어떤 물건을 언제 매수해야 하는지가 제일 어려울 것만 같았습니다.

하지만 내가 사려는 물건의 가치를 제대로 알고, 제대로 다시 평가받을 때까지 보유하며 기다리는게

더 어려운 일이 될거라는 각오를 가지고 투자에 임해야 한다는걸 알았습니다.



2. 앞마당을 늘려야 하는 본질적인 이유는 같은 가격이면 어느 지역/단지를 투자할지 판단하기 위해서!


-> 몇 만원 짜리 물건을 살때도 우리는 네0버, 0나와 등에서 철저히 가격 비교를 합니다.

같은 물건이면 좀 더 싼 쇼핑몰에서, 혹은 같은 가격이면 좀 더 좋은 물건을 사기 위해서죠.


그런데 수 억이 넘는 부동산을 구매하는데 적당히 감으로, 절대평가만을 해서 산다?

생각해보면 물건의 가격에 비례해서 가치와 가격을 비교평가 해보는게 당연한 일임에도

시간과 노력을 들이기 귀찮아서 그 당연한 일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저도 그럴뻔..?)



3. 임장의 목적은 사람들의 수요(선호)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 (동네구경이 아니다)


분임, 단임, 매임 각 단계마다 얻어야할 분명한 결과물이 있다.

긴 시간과 체력을 들여서 하는 임장이니 만큼, 내가 무엇을 얻고자 이 고생을 하는 것인지

항상 명확하게 목표를 생각하면서 임장을 해야 의미가 있는 것이다.


-> 이번에 강의를 듣고 처음으로 분임을 제대로 해보았지만

목표한 루트를 모두 완주하겠다는 마음이 너무 앞서서 봐야할 것들을 놓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첫 임장부터 경험있는 선배님들처럼 필요한 정보들을 척척 골라서 얻어낼 수 없는게 당연하고

그저 지금은 임장이라는 행위 자체에 익숙해지고 습관화 하는게 필요할 것 같습니다.


임장이 당연해지고 자연스러워지면 저도 언젠가는 여유가 생겨서

중요한 정보들 위주로 더 의미있는 임장을 할 수 있을 날이 오겠죠? ^^


댓글


포도대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