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전준비반 1강 강의를 2번씩 듣고, 다시금 내 삶에 적용할 부분에 대해 기록해봅니다.
나도 해낼수 있을까, 조급해하지 말라!
나의 생각을 이미 알고 계신듯한 자모님의 말에 뜨끔해하며, 자모님 또한 나와 같은 초보시절이 있었구나를 생각하며 위로를 받았습니다.
워킹맘으로 살면서, 주말부부까지 하고 있는 요즘, 직장에서 맡게된 중책과제까지...
그리고 4월 양가 경조사까지...
실전준비반을 시작하기 전부터 해낼수 있을까를 걱정하며 많이 망설였습니다.
많은 고민끝에, 실준반 후 이어서 강의를 듣지 않으면 다시 공부를 하지 않을것같아서 무리해서 강의를 수강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가까운 거주지, 과천으로 임장지도 정했습니다.
자모님 1강 강의를 들으면서, 수강 하길 잘했다며 스스로를 칭찬하고 감사일기도 기록해둡니다.
포기하고 싶을때마다 이 감사 일기를 보며 마음을 다잡아 보려합니다.
과제로 주어진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면서, 또 한번의 고비를 겪습니다.
내가 잘 하고 있나? 아직 다 서툴기만한 모든것들...
하지만 자모님이 말씀하신거처럼 월부방식, 끝까지 매물 입장까지 꼭 한개만이라도 해봐라.
좌절했다가도, 그래 그냥 지금 내가 할 수 있는걸 해보자~하며 스스로를 다독여 봅니다.
다행이 이번주는 선거일이 있어서 하루를 선물 받았습니다.
강의를 다시 듣고, 필기도 하고, 오후에는 분위기 임장도 혼자 돌아봅니다.
몇년째 살고 있었지만, 처음 와본곳도 있어서 신기해하며 부동산 공부를 안했으면 평생 몰랐겠다며 오늘 오길 참 잘했다 생각해봅니다. 토요일에 조원들과 함께 분임 예정이지만, 과천 거주자로서 조금이나마 정보를 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오늘은 혼자 먼저 돌았는데, 벚꽃과 온통 봄꽃들이 가득하고, 초록초록해진 나무들을 보며 잠사나마 마음의 여유도 가져보며 행복한 순간들을 만끽해봅니다.
과천은 다른 지역에서 누릴수 있는 환경(상권, 편의시설) 없지만, 자연이 주는 특혜가 비교 불가하구나를 새삼 느끼며 과천이 살기좋은 도시 1위 이유를 알게됐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