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6기 16조 ji제인]

24.04.13

실준반을 지난 1월에 듣고 두번째 듣습니다.

그동안 임장보고서를 2개 썼구요.


2개 쓰면서 이게 맞는 것인지, 더 좋은 방법은 없는지, 결론을 이렇게 한느게 맞는지... 참 의심이 많으면서 얼렁뚱땅 해결했던것 같습니다. 그래도 끝까지 해보는데 의의를 두면서 했습니다.


두번째 임보작성법을 들으면서 조금 더 명확해지는 느낌입니다. 그동안 내가 빠트렸던것이 무엇이고 어디에 촛점을 두고 써야 하는지, 어느 부분에 필요한 내용을 더 넣어야 할 지요..


신청하면서도 그냥 앞마당을 늘릴 욕심에 실준반을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2강을 제대로 들으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첫번째 듣지 못했던 내용을 인지하게 되고 좀더 임보를 쓰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듣기를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시 지역은 지난번과 같았습니다. 하지만 나에게 인지되는 양과 질은 달랐습니다.


  1. 인구장표 보는 법이 늘었습니다. 연령대별 선호 입지 요소와 선호 아파트가 보였구요.
  2. 부도심에 대한 이해가 다 되었습니다. 단순히 강남권과 부도심을 기계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임장하는 곳을 중심으로 보는것이 의미가 있다는 것이요. 특히 부도심 30이내와 강남권 1시간이내이면 교통보다 환경이 더 좋을 수 있다는 말이 와 닿았습니다.
  3. 단지분석을 새롭게 접근했습니다. 기계적으로 따오는 것이 아니라 내 생각을 의미있게 넣는 것이 중요하다.
  4. 1등뽑기가 제일 힘들었었는데 방법을 이번에는 해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평가, 원금보전, 수익성, 내돈을 알아보고 천천히 하더라도 연습해 보려고 합니다.


특히, 할 이유는 1가지 더라도 안할 핑계는 수백가지인것 항상 느끼는 말이었습니다.


내가 이루고자 하는 노후대비, 경제적 편암함을 얻기 위해 천천히, 꾸준히, 놓지 않고 해보겠습니다.


댓글


김안녕
24. 04. 13. 14:42

제인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천천히 꾸준히 놓치 않고 나아가기! 꼭 해내실 제인님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