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전 준비반 과정을 들으며 열기는 워밍업 단계 였구나를 느끼고 있다. 한주 한주 과정이 너무 빡세다는 느낌을 가지고 투표날 분위기 임장을 하고 어제 단지 임장을 하였다. 임장을 하며 현타가 오고 무엇을 위해 이렇게 걷고 또 걷고 또 걷고 있지 라는 생각이 들었던 한주 였다. 그러나 다른분들은 가족이 있고 각자 자기일에 플러스 알파 일이 있지만 나는 시간도 여유 있고 그런데 이렇게 힘들어 할일 인가 싶기는 했다. 그래서 이번 한주 다시금 내 속도대로 해 나가면서 조원들을 통해 배워가는 한 주를 경험했다.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열기에서 배웠던 심화 과정 같은 느낌였고 입지 분석에 있어서 조금 더 심도 있게 인구 연령층을 조사하고, 인구 연령의 소득 수준을 파악하고 그지역은 개요를 분석하는 내용이 와닿았다. 아직 임장 보고서를 쓰는게 따라하기 수준이지만 그 따라함을 통해 앱 사용 법을 알아가고 분석을 보다 체계화 할 수 과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비록 늦더라고 꾸준히 성실히 따라가는 투자자 생활의 기초를 마련할 수 있는 배움의 길인거 같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광명 입지를 분석하고 생활권에 대한 느낌을 정리하고 임장을 통해 그 생활권의 특징과 살고 싶은 단지에 대한 비교 평가를 통해 보다 더 잃지 않는 투자의 안정망을 마련해 갈 것이다. 투자자로써 나의 좋음만의 영역을 넘어 남들이 좋아하는 눈을 키우고 단지별 정리 과정을 통해 보다 합리적은 투자를 해 나가도록 할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