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안녕하세요 꿀꿀잠입니다.
이번주 너바나님의 강의는 마음을 시원하게 해주는 강의였습니다.
강의 내용을 요약하기보다 느낀 점 위주로 적어보고자 합니다.
저는 이제 월부에 온 지 3개월차, 씨앗단계의 부린이입니다 ㅎㅎ
앞선 두 달간 몰아치던 여러 강의 내용들과 이번 달에 몰아친 독서. 이 모든 것을 백퍼센트 받아들였다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당연히 생전 처음 듣는 용어도 많고 나름대로 부동산에 관심이 많았다고 생각했지만 새롭게 알게되는 것들을 공부하면서는 부동산 시장을 바라보는 제 시선부터 바꿔야했기에 많은 것이 혼란스러웠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조원 분들은 다 잘 받아들이고 잘 해내는 것 같아 나도 그런 척하며 ㅠㅠ 열심히 따라가기 바빴던게 사실입니다.
너나위님 특강부터 실준반, 지기반, 그리고 이번 열중 반에서도 월부식 투자의 골자는 반복하여 들으니 얼추 이해가 가는데 임보 및 임장의 디테일이 너무 떨어지니 머릿속에 정리가 안되고 더불어 실전투자가 아닌 이론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기분이었습니다. 그래도 하면 되겠지, 이러다보면 익숙해지고 개운해지겠지 라고 스스로 격려하던 중에 3주차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너바나님의 강의는 어떻게 이렇게 깔끔한가요? 군더더기 없이 중요한 포인트를 짚으시며 쏙쏙 말씀해주시는 내용들이 오히려 초보인 저에게 딱 맞는 수준인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또 들어보면 분명 간단한 이야기를 하시는건 아닌데 정말 간단명료 명쾌하게 설명해주시는 너바나님의 강의는 머리에 바람이 통하는, 힐링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여러 강사님들의 실전 팁을 듣고 쓰며 외우려고 하고 내가 그 상황이라면? 하고 상상해보고 진짜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수십 수백번을 되뇌이며 매일 약간의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느끼던 와중에 다 괜찮다 잘하고 있다며 너그럽게 말씀해주시는 너바나님의 강의를 들으니 갑자기 다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ㅎㅎㅎ
답변해주신 질문들 또한 뻔하고 추상적인 질문이 아닌, 정말 저도 궁금했고 동료 초보 투자자들도 궁금해할만한 질문들을 선택해주신 것도 너무 감사했습니다. 어디가서 그런 애매하고 주관적인 질문에 대해 그렇게 명료한 답변을 들을 수 있을까요?
이번 3주차 너바나님의 강의는 임장임보투자에 대한 경험적인 면, 지식적인 면을 배울 수 있었던 다른 강의들과는 달리 멘탈을 지켜내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는 강의였습니다. 제가 아직 실전 투자를 시작하지는 않았지만 조금 더 베테랑이 되어 실전투자를 해내는 날이 오더라도 이 열중반 강의는 반복해서 재수강하고 싶을 것 같습니다.
정말 소중한 강의 만들어주신 너바나님 감사합니다!
댓글
카라멜팝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