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오픈 이벤트] 2025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 임장보고서 노하우
월부멘토, 권유디,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너나위
실준반 2주차 강의를 완강한 아이브702입니다.
이번에도 완강을 한 나. 참 잘 했다! 이제 과제를 완료하자!
처음에는 의심했었고 강의를 한 강 한 강 수강하면서 내가 목표에 도달 할 수 있도록 그리고, 천천히 가더라도 해낼 수 있도록 풀어서 설명해주심을 알게되었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알려주시는 나침반이 되어주시고 있다는 것에대한 믿음이 하루하루 커진다.
밥잘님이 말씀하신 인생을 새롭게 만드는 법을 모두 거스르고 있었던 내 자신에 반성하고 오늘에야 인생을 새롭 게 만드는 법을 지킬 수 있음에 감사한다. 의심하지 말자. 다마고치가 되겠다고 마음 먹었으면 그대로 믿고 정진하자. 나는 지금 여기까지밖에 못 왔는데 다른 사람들은 나보다 더 잘 하네? 비교하지 말자.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조급해 말자. 너무 늦은 나이에 이 길을 걷게 된 나 자신에게 너는 늦었으니 다른 사람들이 걸어갈 때 날아가야해. 누구보다 더 열심히 해야하고 결과를 빨리 내야해. 너에겐 시간이 더 부족하잖아. 라고 생각했던 내 자신의 조급함을 이제 내려놓기로 했다. 인지 하면서도 생각처럼 생각이 유지되지 않는 이 욕심이란,,, 컨트롤해야 오래 간다!
이번 분임을 다녀오고 이제 제대로 된 임보를 작성해야 하는데 1주차 임보 작성시 너무 많은 에너지와 시간을 쏟았던 기억이 떠오르며 작성시 필요한 데이터 수집 경로를 알면 빠르고 쉽게 해결이 가능할텐데 너무 힘들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다시 한 번 일목 요연하게 정리해 주셔서 강의를 앉은 자리에서 완강해버렸다.
이번 강의의 적용할 점:
마지막 강의는 누구에게나 감동을 주었을 것이다.
그런데 이번 밥잘님 말씀은 나에게 누구보다 더 진한 격려의 말로 들렸다.
주 차 강의 끝엔 항상 응원의 말씀을 강사님께서 해주신다. 그 때 마다 흐르는 눈물의 의미를 당시엔 몰랐다. 그런데 오늘 밥잘님의 응원 메세지를 들으며 내가 그토록 눈물이 흐른 이유를 알게 되었다. 어떤 사람은 노력 끝에 내가 바라는 바를 이룬 사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다. 어떤 일에 실패한 지 벌써 많은 시간이 흘렀음에도 그 때의 실패가 나에겐 아직 상처인가보다. 지금의 강의가 내 인생의 마지막 도전인데 밥잘님께서 할 수 있다고 응원해주시는 말들이 지난 날의 실패에대한 위로가되어 하염없는 눈물이 흐른것 같다. 이제는 못해도 괜찮다. 포기하지만 않으면 할 수 있는 영역이라는 것을 잘 인지하고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꾸준히 정진하면 이루지 못하는게 이상한거다. 너바나님께서 해주신 말씀이 생각난다. 자모님 말씀이 생각난다.
60대의 나에게 근사한 미래를 선물해주고 싶다. 60대의 내가 미소 지을 수 있도록 현재의 내가 더 노력해야겠다. 이런 생각에 오늘 밤은 잠이오질 않는다.
댓글
아이브님 제가 여태 읽었던 강의 후기 중에 제일 감명깊은 후기 같습니다..! 스벅에서 제가 투자공부하는 게 인생공부하는 거 같다고 이야기했던 부분이 있는데, 아이브님 글 읽으며 또 그걸 제가 함께 느끼게 되네요😀 저 또한 의심은 버리고 앞만 보고 가려합니다. 같이 서로의 목표를 이루는 그 날까지 함께 했으면 해요!! 울림이 있는 후기글 잘 읽었고, 다음 주도 힘내서 달려가봅시다~~!! 홧팅 ㅎㅎ
60대에 미소지을 아이브님!!!! 홧팅입니다 ^^
아이브님 2주차 후기도 넘 잘쓰셨군요!!!^^ 바쁜와중에 완강에 후기까지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 할수있다고 믿고 꾸준히 정진하면 못 이룰께 없다는 그 마음에 너무 공감이 가네요. 남은 실준반도 끝까지 잘 달려가 보아요 항상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