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돌카입니다.
지투실전반 2강은 게리롱 튜터님의 명료하고 실전 꿀팁 가득한 비교평가 강의였습니다. 나아가 투자생활을 하면서 매우 사소하지만 해소되지 않았던 부분들까지 짚어주셔서 무릎을 탁 쳤습니다. 당장 적용해보고 싶은 부분들 위주로 정리하였습니다.
1. 비교평가와 1등뽑기는 다릅니다.
그동안 1등뽑기가 어려웠던 이유는 비교평가와 뒤죽박죽으로 진행해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가치와 저평가를 고려하는 것이 "비교평가"이고, 수익률과 감당가능여부를 따지는 것이 "1등뽑기"라고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모두의 1등이 달랐던거구나 느낄수 있었습니다.
BM: 이번 결론을 작성할때는 우선 비교평가 부분을 작성하고, 그물로 많은 단지들을 올려두고 1등을 뽑아보자
BM: 비교평가는 느낌적인 것이다. 자주, 많이 해보자.
2. 내 임보를 보는 사람은 1년 후 내자신이다
1등을 뽑을때 그 이유를 잘 기록해둬야 하는 이유입니다.
BM: 1등 뽑은 이유 간략히라도 꼭 써두자.
3. 못난이여도 충분한 수익을 낼 수 있다
분단매임을 하면서 보기 좋은 수탉에게 마음이 쏠렸던 적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투자금이 많을때도 적을때도 있고, 취득세가 적을때도 많을때도 있을텐데 상황에 따라서 "가치" 대비 "가격"이 싸다면 못난이여도 선택할수 있는 실력을 쌓아야겠습니다.
BM: 선입견을 버리자. 이 단지에 거주하는 이유 제대로 파악하자.
4. 제대로된 투자자가 되기 위해 할일
시세트래킹, 5분위 시세표, 1pg 앞마당. 실제로 게리롱 튜터님을 이 도구들을 활용하면서 가장 많이 성장했다고 느끼셨다고 했습니다. 머리로는 알면서도 제쳐둘때가 많았던 것들인데 하나씩 마스터해보겠습니다.
BM: 이번달에는 앞마당 1pg 꼭 써보자 (1개 이상)
실전투자자로써 성장하기 위하여 당장 할수 있는 행동지침을 알려주신 점이 큰 도움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돌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