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5기 49조 세모네모세상]

  • 24.04.17

부동산 공부에 임장과 임보가 중요하다고 매번 강의 때마다 강조하는데 열반기초를 듣고 실전준비반을 수강하면서 강의를 듣기 전보다 쬐끔은 알것 같지만 강의를 듣고 4월에는 주말마다 분임과 단임을 주말마다 하고 조모임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면서 와~~ 혼자 했으면 죽었다 깨어나도 중간에 포기 했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다. 조원들을 처음에는 서먹서먹하기도 했지만 같은 목적을 가지고 같은 길을 걷는 사람들이라 그런지 시간이 지나면서 임장을 하면서 조금 더 먼저 열부에서 공부를 시작한 선배들의 한마디 한마디와 임장을 하는 태도와 표정에서도 배우는 것이 많았다. 초보이면서 50대 후반인 나에게도 선의의 친절과 힘들텐데도 질문에 대한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 주는 모습을 보면서 인간적으로 참 배울 것이 많구나 느꼈다.

샤프해 보이는 칸느님, 이름처럼 친근한 앤님 투자 공부 아니라도 지인으로 지내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했다. 젊은 사람들이 참 열심히 공부하고 자신의 미래를 위해 시간과 열정을 쏟는 모습에서 많은 생각을 하고 도전이 되었다.

분임과 단임을 하면서 평소에 생각하지 않았던 것이 보이기도 하고 명확하지는 않아도 비슷한것 같지만 다르다는 것도 느껴지고 좋은 아파트를 볼 때는 확연하게 달라 보이기도 했다.

내가 오래 동안 살고 있는 지역을 임장을 하고 임보를 작성하면서 기술적으로 엄청 부족하지만 많은 것이 보이고 이해가 되고 평소에는 생각하지 않았던 것들이 눈에 들어오는 경험을 하면서 투자도 공부가 필요하구나 생각했다.

이번주는 임장보고서에서 시세지도를 만들어 보는 것인데 분임과 단임을 하고 나서 시세지도를 그려보니 왜 그 단지가 좋아 보였는지 알게 되었고 입지에 중요성이 가격에 포함 되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2주차 과제 시세지도를 그려 넣을 때 카카오맵을 내 편의상 나눠 그 위에 시세를 붙였는데 다음에는 생활권으로 나누어 적을 계획이다 그래야 비교가 되어 투자 판단에도 도움이 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나는 실전준비반 강의를 듣는 이유가 서울에 투자로 내집마련인데 4월 ~5월 공부를 통해 꼭 목표를 이룰 것이다.

2024년 서울에 내집마련을 할 계획이다. 조금 낳은 곳에 그동안 모아놓은 투자금을 사용하고 싶은데 느리지만 공부해 나가면서 구체화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꼭 서울에 내집 마련을 하겠다. 올해 2024년에는 ... 열부와 함께 하면 이룰 수 있겠다 싶다.


댓글


효확행
24. 04. 18. 08:29

세모네모님 응원해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