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밥잘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다시금 열기반때 배웠던 저환수원리와 입지분석 부분에 대한 내용들을 복습할 수 있었고 재각인 시킬 수 있었습니다. 1주차 과제에 이어서 이번 2주차에는 시세와 조금 친숙해지는 부분들이 있는 것 같은데 호가와 실거래가를 조회하여 보면서 투자자라면 이러한 가격들을 보고 어떻게 접근하겠다라는 시나리오를 생각해야 한다는 부분이 개인적으로 와닿았습니다. 호가 실거래가 이런 것들에 대해서 용어만 대충 알지 실질적으로 어떤 식으로 생각하고 해석해야 할지 전혀 몰랐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조금은 해소된 것 같아서 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밥잘님 역시 처음 공부하고 임보를 작성하던 시기에 지금의 제가 느끼는 것 처럼 캄캄하고 막막했다고 말씀하신 부분에서 힘을 많이 얻었고, 모든 사람이 어찌보면 참 신기하게도 비슷하구나 요행은 없구나 라고 느꼇습니다.
사실 요 근래 부동산 공부를 하고 임장을 다니고, 임보를 작성하면서 유독 제가 좋아하는 이창호 9단의 명언을 더욱 더 많이 떠올리고 새기는 시간을 많이 가집니다. 부동산 역시 바둑과 마찬가지로 줄기차게 이기는 싸움을 하려면 괴롭지만 정수가 최선이 아닐까 싶습니다. 뭐 부동산 뿐만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네 삶이 모두 그렇고 세상의 모든 배움에 있어서 목표로 하는 어떤 경지에 이르기까지 전부 해당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저 또한 모든 처음 시작하는 투자자들과 마찬가지로 느리고 막막하고 좀처럼 나아가지 않는거처럼 느껴지고, 또 하루 하루가 매번 똑같고 재미없고 지루할지라도 노력의 끈을 놓지 않는 한 나의 오늘 하루는 이기기 위한 정수였다고 믿고 내일도 줄기차게 버티면서 이기기 위한 정수를 두려고 합니다.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