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65기 124조 월천도사7]

처음 시작했을때는, 너무 나도 개략적인 내용위주라 후회를 살짝 했었는데

들을수록 내용이 알찼고, 그리고 시간이 갈수록 실제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무엇보다

"가치"를 볼 수 있는 눈을 가져야 하고

"실천"할 수 있는 실행력을 가져야 한다는것.

그리고 내가 무엇을 하는지 모르고 행하는 투자가 가장 나쁜 투자라는 사실.. -- 나의 멘토 워렌옹께서 늘 당부하신 말씀..

항상 잃지 않는 투자.. 그리고 가치없는 것에 투자 하지 않는 통찰력을 갖춰야 한다는 사실..

조금이라도 젊은 시절에 열기를 들었다면 나의 인생이 바뀌지 않았을까 싶다..

나의 무지와 고집으로 그동안 부동산에 대한 편견을 깨부술수 있는 아주 좋은 경험을 한 느낌이다.

무엇보다 강의를 통해서 얻은 놀랍지만 간단한 교훈들

  1. 통찰력 -- 처음과 끝은 물건의 가치를 알아보는 통찰력 -- 손에 잘 안잡히는건 사실이지만..
  2. 투자금 -- 악착같이 모아라.. 시스템을 구축하면 투자금은 저절로 나온다.
  3. 상승장까지 버티는 여유 -- 싸게 사야함의 중요성
  4. 보유하라 -- 실천력의 중요성

메타인지가 안된지라, 스스로를 똑똑하다고 생각하는 어리석음으로 인해서

여지것 집한채로 살아왔으니, 특별히벼락거지는 면했으나, 부자가 될 기회를 잃어버린 느낌이다.

인생 이제 후반부로 들어서야 하는데 맘이 무겁다..

다시 인생을 돌아보게 만드는 월부.. 정말 내 인생의 소중한 경험이 될 것 같다...


소중한 경험을 잊지 않고 매일 내가 나의 비전을 이루기 위해서 어떤 행동을 했는지 살펴야 겠다.

그리고 그 행동이 conneting to the DOT.. 현재의 변화가.. 미래를 만들것을 믿고 매일매일 실천하고자 한다..

먼저 독서로 타인의 경험치를 올리고 스스로 임장도 해볼려고 한다.. 무엇보다 먼저 통찰력을 갖추기 위해서

여러 고수들의 경험을 먼저 충분히 배우는 것부터 서둘러야 겠다. 그리고 무엇보다 꼭 실천해야 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늦어도 내년은 넘기지 말자!!


감사합니다. 월부 -- 나를 이곳으로 데려온 정리의 달인 너나위님의 책-- 그리고 바닥까지 내려간 강의를 해준 너바나님 -- 정말 진심이 느껴지는 배울것이 많은 잘생긴 주우님 -- 그리고 꼼꼼히 실제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명확히 알려준 양파님 -- 그리고 서로서로를 다돋여주는 124조 조원10분.. 모두에게 감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월천



댓글


user-avatar
30억부쟈user-level-chip
23. 09. 21. 17:49

매일 성장하는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