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강은 실전반의 꽃, 튜터님과의 사임발표 및 임장이 있던 날이였습니다!!
튜터님을 오프로 만난다는 설레임 반, 조원분들의 임보발표를 듣는다는 기대감 반으로 들떴습니다.
조원분들과는 같이 임장을 하며 서로를 알아갔지만 튜터님을 실물로 뵌 것은 처음이라 너무 기대되었습니다.
/무조건 다음 달은 이번 달 보다 성장하기
동료들의 사임발표를 들으며 배운점이 많았고 벤치 마킹할 점도 많았습니다. 특히 가장 많이 배운 점은 임장지만 보는 것이 아니라, 지역을 넓게 줌인, 줌아웃해서 바라보고, 지도위에 직관적으로 나타내는 점이였습니다.
투자로 이어지는 임보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입지요소별 원 페이지 정리와, 직관적인 표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정리되지 않은 임보는 투자 결정과 바로 이어지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또한, 임보작성 시 궁금증이 생기면 질문만 남기고 넘어갔는데
뉴스기사, 실거래 그래프 등을 통해서 자신의 가설이 맞는지 검증하고 팩트 체크하는 점도 꼭 배워야 할 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궁금한 게 생기면, 질문에 대한 정확한 답을 찾지못하고 넘겨짚거나, 부사님 피셜 이야기만 듣고 편향된 의견으로 굳혀졌던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는 지역분석 시 궁금한 부분이 생긴다면, 꼭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는 과정을 임보에 집어넣겠습니다.
많은 부분을 다음 임보에 모두 녹여내고 싶지만, 튜터님 말씀처럼 모두 다 적용하려고 하다가 포기하지 말고 한가지라도 꼭!!다음 임보에 적용하겠습니다.
똑같이 찍어내는 임보가 아닌, 업그레이드 되는 임보를 써야겠습니다.
B.M 궁금한 점이 생기면 가설을 세우고 집요하게 판다
/핸드폰 대신 사람들을
임보발표 후에는 튜터님과 함께 분위기 임장을 하였습니다.
튜터님께서는 생활권이 달라지는 곳에서 랜드마크 가격을 확인하고, 지도를 최대한 보지 않고 임장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미리 지도를 많이 봐야하고 사전준비가 철저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난 기억을 되짚어 보면, 주로 임장지에 대한 사전조사가 부족한 경우, 현장에서 데이터를 확인하느라 사람들을 관찰하는 걸 놓치고 지나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러니 앞으로는 사전 조사를 더 철저히 하여, 핸드폰만 바라보는 것이 아닌 최대한 임장지의 분위기를 느끼고 사람들을 파악하겠습니다.
B.M 임장지 지도 머릿속에 최대한 넣고 가기
/진정한 기버, 투자자
지난 튜터링 데이 동안 튜터님께서는 '임장지에 가면 설렌다. 너무 재미있다.' 라는 말을 자주 하셨습니다. 또 조원분들에게도 지금 이 시간이 즐거운지, 재미있는지 물어보셨습니다.
이런 모습에서 진정 투자를 즐기고 열심히 하시는 찐투자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아이가 아픈데도 하나라도 더 알려주려고 우리 조를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하신 튜터님, 감사합니다♡
임장지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라, 가격 비교하는 방법 그리고 투자자로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해서도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넘치는 에너지와 조원 한분 한분 진심어린 조언을 해준 옥차장 튜터님 소중한 시간 감사합니다.
그리고 함께해주는 옥차브조 조원분들 한 분 한 분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