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3주차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5기 84조 월드림]

주우이님 강의에서 본격 임장에 대한 설명을 들었는데 일전에 했던 간단 임장이 큰 도움이 됐다.

경험을 해본 것에 대한 설명을 들으니 내 입장과 비교하며 채워나가야 할 점들을 생각하고 이입해서 들을 수 있었다.

저평가 여부->투자기준->실투자금 확인 순서로 해야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반대로 하고 있다는 부분에서 강의만 들었으면 그냥 저 순서대로 하면 되지 뭐가 문제야 했을텐데 실제로 내가 생각했던 순서도 반대였다는 걸 상기하면서 정석대로 하는 게 말처럼 쉽지 않구나를 느꼈다.

비교평가를 할 수 있는 지역들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실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지역들을 먼저 해야 된다고 생각했는데 익숙한 지역, 가까운 지역을 파악하면서 선입견 없이 입지를 보는 연습을 먼저 해야겠다.


사전임보, 분위기임장, 단지임장, 매물임장, 의사결정 단계 중 어느 단계까지 하던 간에 마침표를 찍지 않으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모르니 반드시 마침표를 찍어야 된다는 말도 공감이 됐다.

앞으로 임장을 할 때 어느 단계인지 인지하고 그 단계에 대한 마침표를 찍을 수 있도록 적용해야겠다.

임장보고서 10개 작성을 목표로, 비교 평가할 수 있는 지역들을 늘려나가서 저평가 인지를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시간을 들여야지.


양파링님 강의로 수익률 보고서의 중요성과 쓰는 방법을 배웠으니 수익률 보고서를 실제로 써보면서 입지평가 스킬을 쌓자.


댓글


월드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