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3주차 강의
느낀점
단지임장을 경험해 보니 평상시에 봐왔던 같은 아파트, 같은 학교, 같은 상권이 아니라 다르게 느껴진다. 저기 아파트는 어땠지, 학교는 학업성취도가 어땠었지, 역하고는 가까웠나, 단지 상태는 그리고 주변에 학원, 병원, 음식점은 어떠했지 하는 생각이 떠오른다.
임장, 임보가 기본이 된다는 것
생활권을 왜 알아야 하는지
나만의 투자기준이 왜 중요한지
내 생각이 왜 중요한지 알 것 같다
비교가 필요하다는 것도 알았다
진짜 투자자의 시선이 아니라 단지 돈벌수 있는 빠른 방법 또는 기회만 찾고 제대로 기본기부터 다지는 부동산 공부다운 공부를 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혼자서 임장 다니면서 지역을 공부한다고 했지만 결국에는 투자와 연결되는 임장이 아니었던 것이다.
실준반 조원들과 함께 하지 않고 혼자서 수업만 들었다면 수업을 잘 따라가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임장 임보가 꼭 필요한가 계속 의문점을 가졌을 것 같다.
복기를 어떻게 해야 하나 방법을 찾지 못했는데 실준반강의를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복기가 되었다.혼자서 임장을 다녔던 지역이나 단지들이 이번 강의에서도 언급이 되었다. 실준반 수업을 들어면서 계속 느끼는 것이지만 내가 임장이 아니라 산책이나 관광하듯이 돌아 다녔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결국 투자와 연결되는 임장을 하지 못했던 것이다. 내가 공부없이 투자했던 물건에 대한 복기가 아니라 부동산 투자에 대한 기본 자세부터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되었다.
시작은 미약해도 몇 년 후에는 코크드림님 처럼 성장한 나의 모습을 상상해본다
적용할 점:
무조건 따라하기, 초보단계부터 초보 답게 실천해보기. 투자자 흉내내기 그만하고 고수가 시키는 데로 해보기.
댓글
유수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