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이전에 계획했던 저의 투자공부 방향은 5월 지투기 강의 였습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지방 투자하는 것이 좋은 생각이지만, 수도권 투자를 해야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계속 들었습니다. 그러면서도 어떤 곳에 투자를 하던지 간에 지금 배우고 있는 것들을 잘 정리하고, 내것으로 하고, 강의속 투자사례를 보면서 나는 어떤 곳을 투자하려나? 하며 눈을 키워가는 것에 초점을 두려고도 했습니다.
이번 실준반에서 저는 분당구를 임보작성 하고있는데, 첫 임장/임보 작성 지역의 동네가 많고 단지가 많아 다소 벅찬 지역이였습니다. 그래서 포기할까?이게 가능해?라는 생각이 들었다가도 일단 하고는 있긴 합니다. 그러면서 완성을 못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지만 일단 할 수있는데까지 하나씩 동네를 마무리 짓는것으로 생각 마무리를 했습니다.
사실 분당구는 저의 종잣돈으로는 살수 없는, 투자금이 많이 드는 동네라 1등단지,1등매물 뽑는게 무슨 의미가 있나 하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저의 생각을 읽으신건지.. 강사님께서 본인의 투자금으로 살수없는 지역이라고 한들 그렇게 1등을 뽑다보면 눈을 키울수 있고. 그러다 기회가 올수 있으니 준비를 해야한다고 하셨습니다.
앞으로의 공부할때마다 계속 새겨야 할 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직 단지분석을 한동네밖에 하지 못해서 남은 평일저녁 중 하루 / 일요일 임장때 단지분석을 할수있는데 까지 해보려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