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 스쿨 기초반 4주차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6기 88조 초록미나리]

  • 23.09.22

안녕하세요, 열반 기초반을 수강 중인 초록미나리입니다.

강의 듣기를 시작 한 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금방 4주차 마지막 강의를 듣게 되었어요.

저는 시간이 이렇게 빨리 지나간다는 느낌을 받은 게 참 오랜만이에요.

과거에 이런 느낌을 가졌을 때가 있었는데, 그 때는 아마 제가 꿈도 많고 열심히 노력할 때였던 것 같아요.

그러니까, 거의 7~8년 만에 이렇게 목표를 위해 달려본 것 같아요.

비록 제가 대단하게 변했다는 건 아니지만 달라진 점은

첫 번째로 아침에 깨어나자마자 바로 해야할 일이 있어 바쁘게 달려나간다는 점이에요.

불과 한달 전만해도 이 강의 듣기 전에는 일어나면 다시 눈감고 자기가 일쑤였고,

매일 남편이 뭐하나 궁금해 하면서 집에서 웹툰이나 흥미 위주의 영상들을 생각 없이 보면서 시간을 버렸어요.

가끔 사업장에 문제가 생기면, 아 왜 또 나만 이러나 비관적으로 생각하며 귀찮아했구요.

그런데 요즘의 저는 매일매일이 시간에 쫓기듯이 바쁘지만 훨씬 기분도 좋고, 정신도 맑아지는 것 같아요.

사업장에 문제가 생겨도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해결해 나가고, 할 수 없는 부분은 적절히 도움을 받구요.

스트레스가 줄어드니 훨씬 건설적인 하루가 되어가는 것 같아서 저 혼자서 행복감을 많이 느낍니다.


사설이 길었는데, 이번 강의에서 제일 기억에 남은 부분은 꾸준히 해야한다는 거에요.

무언가를 잘 하기 위해서 걸리는 시간 동안 지치지 않고 계속 하는 게 중요하다는 건 모두가 알고 있지만,

생각보다 이렇게 한 가지를 우직하게 실천하기까지는 큰 노력이 듭니다.

하지만 내가 생각하는 희망찬 미래가 비현실적인 만큼, 제가 투자하는 노력과 시간도 그에 비례해야 한다는 말이 마음에 많이 와 닿았어요.

그런 미래로 다가가는 제 모습을 상상하면서, 힘들더라도 나를 다잡고 끝까지 성공해내기를 다짐해봅니다.

실패를 하더라도, 성공할 때까지 계속 해나간다면 성공할 수 밖에 없잖아요.


그 다음은 아무런 리스크를 지지않는게 최악의 리스크라는 거에요.

이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는 저는 별 지식 없이 투자라고 생각하면서 투기를 했었어요.

공부를 시작하고 나서 이 때에 제가 했던 잘못된 선택들을 알아가면서 많이 부끄럽기도 하고,

강의를 듣는 도중에도 '아.. 내가 이래서 잘못한 거 같아'하면서 집중도 잘 못했었거든요.

하지만, 이런 실수들이 없었다면 저는 열반 기초 강의를 수강하는 선택을 하지 못했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강의 중에 너바나님이 '당연히 처음이니 실패할 수 있다. 하지만 그 동안의 내가 한 실수들을 복기해서 실패를 교훈으로 삼으면 된다'는 말을 듣고, 마인드 컨트롤이 좀 됐어요.

어떻게 보면 하나의 벽을 넘을 수 있는 좋은 실패를 한 걸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과,

항상 저에게 좋은 결과만이 올 수는 없지만, 그걸 다른 방식으로 바꾸는 게 제 몫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와 가족의 중요성행복은 강도가 아닌 빈도라는 점이에요.

평소에도 남편과 사이가 나쁘지는 않지만, 그동안 저는 가지지 못한 것을 남들과 비교하면서 좀 우울했던 것 같아요.

다른 친구들처럼 부모님에게 큰 지원을 받지 못했던 점,

그리고 비슷한 동료들에 비해 너무 열심히 일하며 아둥바둥 사는 내 자신에 대한 자괴감이 있었거든요.

하지만, 지금은 그런 저의 그런 모습들이 지금의 저를 만들었다고 생각하고, 자랑스럽고 대견해요.

강의에서 제가 가진 것에 대해 감사하는 시간을 가지라고 해서 떠올려봤더니, 생각보다 좋은 점이 많더라구요.

앞으로도 내가 가진 행복을 잘 알고, 이 빈도를 늘려가면서 가까운 관계에서 더 행복을 만들어나가 보려구요.

남편과도 더 사이좋게 지내고, 아이에게도 더 자주 웃어주고, 부모님께도 편안한 모습을 보여주면서요.


결국 제 자신이 크게 달라진 건 없지만, 저는 이 변화에 만족하며 계속 공부를 이어나갈 생각이에요.

실전 준비반을 오늘 수강하게됐는데, 앞으로 제가 새롭게 만나게 될 동료들도 기대가 되구요.

저 말고도 다른 분들께도 이 강의가 희망차고 좋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들 오늘도 알찬 투자의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어썸밍밍
23. 09. 22. 17:18

멘토님들의 인사이트 넘치는 강의 들으시고, 후기작성 하시면서 BM하실 부분은 꼭 본인걸로 만드시길 응원드립니당~🤗👍💕

나내킨
23. 09. 23. 00:10

강의 들으며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이 또 하나의 장점인것 같아요 초록미나리님은 꾸준히 잘 해나가실 것 같아요 내일도 화이팅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