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나님께 빠르게 1:1 피드백을 요청 드리고 뼈를 맞았던 생각이 잠시 스쳐갑니다.
정보성 글, 이슈성 글로만 도배되어 있는 제 글을 보시면서, 사실 해줄 수 있는 말이 많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과 답변은 정말 명쾌한 해답이 되었습니다.
"남들보다 조금이라도 잘 아는 것이 무엇이냐, 잘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무엇이냐"
"스포츠, 마케팅, 광고, 데이터 쪽에 자신이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적으려고 하니 다 캡처를 해서 설명을 해야 하는 작업이 필요해서 이게 맞는 것인가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가령 예를 들면, 2023 아시안게임 참여 국가대표 중 EPL에 진출 가능성이 높은 사람은?"
"주제 너무 좋은데요."
"어떤 이슈나 정보에 관해서 쭉 내 생각을 쌓으면서 정보글을 같이 가져가야 상위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그냥 냅다 조편성 표, 출연진 목록, 지원금 혜택 이런 내용은 스팸성 블로그를 만들 수밖에 없습니다."
블로그라는 것이 정보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의견이 들어간 내용으로 사람들에게 콘텐츠를 제공해야 하는 영역임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승인반에 계신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신청하신 분들께 1:1로 다 피드백을 해주시고, 라이브도 해주시면서 열정적으로 지도편달 해주시는 모습이 정말로 인상 깊었던 것 같습니다.
5월의 승인반은 운영진으로 다시 한 번 참여하여서 더 많은 분들에게 초보지만 제가 알고 있는 부분만큼은
모두 알려드릴 수 있는 한 달을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승인반에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시길 정말로 기원합니다!
댓글
쿡코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