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안녕하세요
부자가되고 싶은 공씨 리치공입니다!
네, 또 끝이 보이네요.
행복한 3주를 경험하게 해주신 너나위, 자음과모음 멘토님께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도 강의를 잘 따라가는 것만으로도, 내집마련을 잘 할 수 있으리라는 '확신'이 생긴 한 달이었습니다.
"열심히하되, 행복하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 너나위 멘토님
무엇보다도, 행복한 4월이었습니다. 처음으로 제 행동에 '확신' 해보아서요.
그 동안 매번 수강이 종료될 때마다 아쉬움이 컸고, 이로인해 자책하곤 했습니다.
시간과 돈은 계속해서 쓰는데 반해, 내용은 여전히 어렵기만 하고 저에게 와닿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그럴 때면 주로, 내 스스로의 노력이 부족한가? 라는 식으로 반성하곤 했습니다.
평소 긍정적으로 생각하자는 주의긴 하지만, 결국 제 자신이 느린 것도 맞았으니까요.
그런데, 이번 과정은 뭔가 기분이 좋더라구요.
왜 그런가하고 곰곰히 생각해보니,
강의 중간중간마다 말씀주시는 멘토님들의 의문문에 답을 할 수 있었다는 점이었습니다.
제 스스로가 강의를 잘 이해하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 때마다, 많이 행복했습니다.
그 이유로, 자신을 힘들게 만드는 것에 맞서서 이해하고자 노력했기 때문이라는 너나위님의 말씀에 많은 위안이 되었습니다.
깨어있는 시간 동안, 좋은 기분으로 사는 사람이 곧 행복한 사람이다
매 달 강의를 수강할 때마다, 어떤 분들과 함께 하게될지 생각할 때, 설레면서 기분이 좋습니다. (동료분들께서는 특히 공감하시겠죠?ㅎ)
분명 바쁜 일상속에서 번거롭고 피곤한 과정이 될 것을 알지만, 그 또한 스스로의 삶을 개척해나간다는 효능감으로 생각하며, 뿌듯함 느낍니다.
이렇듯 부정적인 줄로만 알았던 저도 스스로 행복할 줄 아는 사람이었다는 것이 놀라우면서도 신기하기만 하네요
앞으로도, 스스로를 인정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다짐해봅니다ㅎ
[BM]
1. 나를 힘들게하는 것에 맞서라. 미루지말고.. 미루면 기분이 안좋으니까 그냥 건드리기만 해도 좋아진다.
2. 남한테 인정받으려 하지마라, 인생의 주도권은 스스로에게 둬라. 인정은 스스로에게 느껴라.
3. 감사하고 사랑한다 말하고 활짝 웃어라.
3주간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신 멘토님들께 매우 감사합니다!
댓글
리치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