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그놈의 메타인지!!, 그놈이 아니라.. 그분, 그님..
다른 무엇보다 내자신을 알아야 하닌깐.. 투자자로서 내위치는 과연 어딜까?? 생각해 볼수있는 명강의 였다.
8단계 (모른다-안다-아는대로한다-반복한다-복기한다-성장한다-완성한다-기다린다) 중 정말 객관적으로 웃음기빼고 합리화하지않고 생각했더니 답은 모른다.. 솔직히 안다 인줄 알았는데 ... 궁금해하고 질문은 있는데 질문을 못하는 걸보면 모른다 인거같다
일단 열기때부터 내가 항상 질문하던 아니 실거주는 언제해요?? 실거주할수있는 집부터 구매야되나요?? 그럼 돈이 대출로 묶여서 투자를 못하게 되는데..
실거주 하면서 투자해볼까??? 그럼 난 얼마나 저축해야되지???
아니면 일단 실거주할 집을 투자 1순위로 지정해서 1호기 하고 2호기 천천히 해볼까?? 1호기 하면 서울로 해야되지않을까? 그럼 돈이 많이 묶여서 투자를 할돈이 없을텐데?? 이런 막연한 생각이면서도 현실적인 생각들이 계속 혼재되어있는 와중에
그저 빛!나위...등장
각각의 여러가지 case별로 나누어 진짜 현실적으로 맞이할 수있는 유형별 예시를 들어주시는데 와 고민해오던걸 명쾌하게 해결해주다니... 솔직히 너나위님 마지막으로 볼수있는 기초반 강의라고 하시는데... 더열심히하고 선착순안에 들어서 무조건 실전반으로 가야할듯 하다(실전반에서 뵐수있는지는 모른다. ㅋ)
사실 내마반에서 들었던 너나위님은 그저 나긋나긋한 부동산 전문가+ 친근한 형같은 느낌이었다면, 실준반에서는 너무나도 대조되는 모습으로 그냥 직구만 쏘아대는 머신같은느낌?? 그래서 너무 좋았다..
사실 4개월이 지나가는 이시점에서 오늘 지기를 신청하고 조금 심적으로 지쳐서 이거 내일 환불해야겠다라고 생각을 여러번하게 됐는데..
너무 기억하고싶어서 강의시간도 적어놓음(6강 44:36) 할수있는게 머에요? 투자요 할수없는건 뭐에요? 내돈으로 서울투자가 될지 말지 고민하는거요. 라고 말씀하시는데. 왜인지 모르지만 내적으로 할수있나? 라는 문구를 계속 떠올리면서 하루에도 몇번을 생각하는데 그냥 내 고민하고있던점이 할수없는거라는걸 알면서도 그러지 않기를 바라던 나에게 이자체가 할수없는거다라고 말해버리시니 너무 가슴에 와닿고 진짜 오던잠도 깨고, 다시한번 반성하게 되는 말씀이셨다.
강의 교안 마지막장 도화지에 내가 그리고 싶은건
현재 도시를 걸어다니는(임장) 모습 -> (10년뒤) 누워서 네이버부동산을 보고있는 나를 그려보고싶다.
댓글
Aport님 한달간 같은 조로 묶여 같이 배우고 성장할수있어서 좋았습니다😀 성실하신모습이 참 배우고싶은 모습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요즘 많이 힘들어하신다고 했는데 제가 도와드릴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중간중간 나만의 시간도 부여하시면서 앞으로 계획도 잘 준비해나가시고 그런 과정에서 월부커도 글 한번씩 남겨주시면서 서로 안부남기도록해요! 한달간 너무너무 고생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