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현재 나의 상태"
투자에 있어 자신의 메타인지에서 나는 어떤 상태인가의 진단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었다. 모른다 -> 안다 -> 아는대로 한다 …. 아마도 안다 상태 근처에 있지 않나 싶다. 실준반 강의를 복귀하고 메타인지를 높여야 겠다고 다짐해본다. 하루에 2시간, 주말 10시간 -> 1만시간까지 도달하고 성공의 성과로 온다는 상상으로 또 다시 리마인드 셋 ~~!!!
잃지 않는 투자에 있어 투자 메타인지 인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 때까지 투자시장에 살아남기 위한 선택을 하는 투자"를 매 순간 결정의 순간에서 초점질문을 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투자이후의 시나리오"
아직 1호기를 위해 앞마당의 늘려가는 첫 단계 이지만 투자이후 시나리오 4가지 패턴은 아주 중요한 지침이 될듯하다. 그 중에서 하락장의 대비해 상승시기에 공격적 투자보다 매도해 대출상환을 해라는 것은 실제 내가 그 상황이라면 흔들리지 않고 할 수 있을까? 생각 해보기도 했다. 결국은 그리해야 오래 살아남아 목표실현이 될것이라 것은 확실한것 같다. 지침서로 하여 중요시기 마다 리마인드 하는 것이 필요할 듯하다.
"저평가"
절대적/상대적 저평가에서는 절대적 저평가는 PIR, 전세율에 따른 수치적 판단이라면 상대적 평가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임장과 임장보고서를 통해 아는 지역을 늘려가고 자기의 판단를 명확히 하고 기록에 남기고 추후 모니터링을 통한 복기/개선까지 하면 프로투자자가 될수 있다는것. 끈임없는 마인드셋, 절실함을 가지고 목표를 항해 앞만보고 행동하는 것 키포인 일 것이다.
댓글
권프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