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4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4기 '두8벌려 함께7ㅏ조' 여름어멍]

  • 24.05.02


이번 강의는 6개월 동안 들었던 강의 중 가장 뼈 때리는 강의였다. 아푸당,,,ㅠㅠ

현재 나의 상태를 파악할 때 나는 투자의 이해도가 어느 정도 있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나의 자만이었다..ㅎㅎ


이번 강의를 통해 내가 부동산 투자를 왜 하는가, 이 투자를 통해 난 무엇을 얻을 수 있는가?

투자에 대한 이해와 기준이 명확한가? 를 스스로에게 질문해 보는 시간이 되었고 가장 좋았던 부분은 실제 투자 시뮬레이션을 보여주었을 때 앞으로 내가 맞이할 미래가 명확하게 그려졌다는 점이다.

강의를 들으면서 투자자의 길을 쉽지 않구나..를 계속 생각했지만, 그래도 다행인 것은 투자 이후 시나리오에서 공식을 알려주셔서 내가 투자 하고 나서 어떤 일이 벌어진다면 이런 방법을 취하면 되는구나 알게 되었다.( 이렇게 다 떠 먹여주시다니.. 감사합니다ㅠㅠ)


이번 강의에서 "절대적 저평가 vs 상대적 저평가"에 대해서도 분명하게 알았고, 상대적 저평가를 잘하는 고수의 영역으로 가기 위해서는 임보, 임장을 게을리 하면 안되겠다고 다짐했고 너나위님이 현재 시장을 바라볼 때 절대적 저평가의 시기가 도달 했는지를 알아보는 2가지의 방법을 알려주셨는데, 너나위님도 직접 매 월 확인한다고 하시니 나도 똑같이 시세트레킹 하는 날에 해봐야겠다!!


"가격과 가치의 불균형이 일어날 때 기회가 된다." 이 말씀이 이번 강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했다. 현재 부동산 하락장이 도래하고 이후 가격과 가치가 매우 혼란스럽다는 것을 알고, 그럴 때 일수록 많은 임장을 통해 가치를 알아볼 수 있는 눈이 생길 때까지 쉬지 않고 달려가야 한다. 아는 지역이 투자 결과의 차이이며, 아는 지역의 개수가 즉 실력이며, 단기간 완성되는 것이 아닌 꾸준함으로 보여주는 것. 그것이 바로 월부가 추구하는 본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쉽지 않은 길이지만 한 번 해보자 마음먹었으니 끝까지 하는 악바리 근성을 보여줘야겠다!!


나태해진 나의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멋진 강의를 해주신 너나위님께 감사함을 전한다.



댓글


여름어멍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