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마감임박]1월 돈버는 독서모임 - 김미경의 딥마인드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인생은 순간이다 / 김성근
저자 및 출판사 :
읽은 날짜 : 2024. 5. 3. ~5. 5.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의식, 준비, 리더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점
○ 내용 및 줄거리
-‘야신’이라 불리는 프로야구팀 ‘김성근’ 감독님의 책이다.
-나는 2009~11년 대학시절 삼성 라이온즈 경기를 열렬히 챙겨본 팬이었고, 당시 삼성팀의 라이벌이었던 sk와이번즈팀의 감독으로 냉철한 무표정의 호랑이 선생님으로 기억나는 감독님이다.
-이 책을 통해 그 분의 야구 스토리와 이를 관통하는 인생관을 알 수 있는 내용의 책이었다.
○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1.
-이 책을 읽고 가장 감명깊게 느낀 점은 “하루 하루 순간 순간, 내 일에 집중하며 최선을 다해야 하며, 그렇게 준비된 사람은 결국 원하는 바를 얻고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평소 나의 지론 또한 무언가를 얻고 싶다면 ’꾸준함‘ 으로 공부하고 노력하여야 하며, 그런 사람에게 언젠가 ’기회‘가 우연히 또 필연적으로 찾아 온다는 것이었다.
-준비가 안된 상태에서는 어떤 기회가 찾아오더라도 그것을 쟁취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나 또한 내가 원하는 바가 있다면 평소에 준비를 잘 하고 있어야 한다.
2.
-내가 아무리 사랑하는 일을 하더라도 누구나 그 과정에서 일이 뜻대로 되지 않거나 누군가에게 비난을 받게 된다면 슬럼프를 겪기 마련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김성근 감독님은 외부의 비난에 아랑곳하지 않고 타협하지 않고 본인만의 야구에 집중하며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한다. 최선을 다하면 감독으로 팀에서 해고된다 하여도 전혀 미련이 없다고 한다.
-후회와 미련이라는 감정은 나에게 동력을 주는 감정인데, 나 또한 나중에 안해서 후회하고 미련을 가질 바에는 해보고 후회하자! 라는 마인드로 실행에 옮기기에 김성근 감독님의 생각에 동의한다
○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 이 책의 마지막 구절에 대하여 논의하고 싶다
"여전히 내가 가장 좋아하는 길은 야구장에 가는 길이다. 그래서 나는 오늘도 야구를 하러 걸어간다. 내가 해야 할 일, 육성해야 할 선수들, 만들어야 할 조직, 세상에 남겨야 할 것을 생각하며 걷는다. 앞으로도 나는 그 길위에서 부딪히며 살아가고 싶다. 내 생명이 어디까지 허락할 진 몰라도 계속 야구에서 일하고 야구를 하는 것, 어떤 형태이든 간에. 그것이 나의 베스트다"
각자에게 힘든 과정에 부딪히더라도 인생을 통틀어 좋아하고 사랑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논의하고 싶다.
댓글
심바마음님 후기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