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버는 독서모임 인생은 순간이다 독서후기 위니302]

  • 24.05.07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인생은 순간이다

저자 및 출판사 : 김성근/ 다산북스

읽은 날짜 :  2024.5.5~2024.5.6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공부    #실행    #진의눈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7/10



1. 저자 및 도서 소개 

 : 80세가 넘은 야구감독 김성근의 책이다.

그가 어떤 마음으로 야구 감독에 임하고 살아왔는지 배울 수 있는 책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오늘은 어떻게 달라질 수 있을까

사람은 죽을때까지 공부해햐 하고, 생각해야하고, 거기서 나온 아이디어를 실행하며 살아야 한다.

손을 뻗어야 물고기 한 마리라도 낚아챌 수 있다.

인생이란 결국 순간이 축적되어 만들어진다.

무엇이든 자기가 지금 베스트라는 확신이 들 만큼 열심히 하면 기회는 어젠가 오게 되어있다. 운도 내편이 된다.

오늘 해야할 일을 하다 보면 어느새 내일이 와 있는 삶을 살고자 했다.

끝장을 본 사람에게는 미련이 없다.

목표가 높으면 높을수록 오르기 어렵고 그만한 고통이 있다. 시간도 걸린다. 힘든 게 당연하다. 제일 베스트는, 힘이 들어도 힘이 든다고 의식하지 않는 사람이다. 힘들 때도 그 안에서 즐거움을 찾아야 한다.

한계를 스스로 설정하고 마는 '의식'의 문제다.

그 비관들을 역전시킬 최상의 방법을 준비해 놓는다. 그러면 역설적으로 위기가 오지 않는다.

이길것 같을 때는 오히려 비관하고 질것 같을 때에는 호히려 낙관하는것

앞서거니 뒷서거니 하더라도 끝까지 0.1%를 찾는 사람이 세상을 움직인다.

인생살이라고 하는 건 항상 현실과의 싸움이다. 현실과 타협해 버린다면 승리하기는 어렵다.

홈런을 치는 순간은 앞으로의 고민이 시작되는 순간이지 기쁜 순간이 아니어서 그렇다.

도전할 수 있는 발상, 도전할 수 있는 행동, 도전을 계속하는 힘, 도전하는 열정 이 네가지만 있다면 사람은 죽을때까지 내 길을 찾으면서 살아갈 수 있다.

힘이 드는 자리를 넘어가면 반드시 그 앞에 어떤 결실이 기다리고 있다.

힌트란건 세상 아무데나 가도 있다. 그 힌트들을 어떻게 붙잡고 느껴서 자기 길을 만들어가냐의 차이다.

어떤 현상이나 문제를 발견했을때 그 속까지 들어다보고 탐구하며 골몰하는게 진이다. 이 눈을 가지면 10cm와 30cm의 차이를 볼 수 있게 된다.

나는 어느 때든 진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려 노력했다. 그랬더니 어느 순간부터 야구를 보는 눈이 확 커지고 깊어졌다. 답은 관찰에 있었다. 세상일은 모두 '왜'라는 퀘스천마크를 갖고 그 속으로 들어가 깊이 관찰해야 답이 나오는 법이다.

무슨 일을 하든 어떤 의식을 가지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바뀐다.

몸에 새겨질 때까지 정신없이 열중해 본 적이 있느냐고, 그만큼 절실했느냐고.

무턱대고 근거없이 하는 일에는 다음이 없다.

매일 마주하는 고민, 훈련 시합... 모든게 다 붙잡아야 할 순간이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부동산 공부의 초입에 있는 나에게 이 공부를 어떤 마음으로 대해야 하는지, 어떻게 공부해햐 하는지를 제시해 주었다. 김성근 감독이 하는 모든 말이 부동산 공부화 되어 나에게 다가왔다.

  1. 목표가 높으면 높을수록 오르기 어렵고 그만한 고통이 있다. 시간도 걸린다. 힘든게 당연하다. 제일 베스트는, 힘이 들어도 힘이 든다고 의식하지 않는 사람이다. 힘들 때도 그 안에서 즐거움을 찾아야 한다.

=> 내가 하는 부동산 공부도 힘이 들수도 있고 그만한 고통이 있다. 그러나 그 안에서도 즐거움을 찾아보자.

즐겨보자. 성장하는 기쁨을 느껴보자.

2 나는 어떤 때든 진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려 노력했다. 그랬더니 어느 순간부터 야구를 보는 눈이 확 커지고

깊어 졌다.

=> 특히 임장을 할때 어떤 아파트나 지역을 보았을때 이 아파트와 지역이 어떤 가치를 지녔는지, 혹을 어떤

가치로 변모할지 알아차리는 눈을 가지고 싶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매우 중요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많이 알려져있고 역설적으로 평범하게 느껴지는 진리를 김성근 감독의 삶의 방식과 태도를 통해서 다시 한번 재발견하게 되었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44 목표가 높으면 높을 수록 오르기 어렵고 그만한 고통이 있다. 시간도 걸린다. 힘든게 당연하다. 제일 베스트는, 힘이 들어도 힘이 든다고 의식하지 않는 사람이다. 힘들 때도 그 안에서 즐거움을 찾아야 한다.

:나는 부동산을 어떤 노력으로 공부하고 있고 어떤 고통을 갖고 있으며 어떻게 이겨내려고 노력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 안에서 찾아낸 즐거움은 무엇일까?


P. 171 나는 어느 때든 진의 눈으로 세상으 바라보려 노력했다. 그랬더니 어느 순간부터 야구를 보는 눈이 확 커지고 깊어졌다.

: 부동산을 공부하며 부동산을 보는 눈이 확 커지고 깊어진 경험을 한 적이 있는지, 어떻게 노력하고 행동했습니까?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원씽(The one thing)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지음

한가지에 몰두하여 최고의 결과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책



댓글


재이리creator badge
24. 05. 16. 01:01

와~ 맞아요 위니님.. 부동산 공부 당연히 힘들고 고통이 있겠지만 즐겨보자는 태도가 너무 멋있으십니다! 후기 작성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