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안녕하세요~! 행복한 투자자를 향해 나아가는 해달바다입니다.
3월 열기, 4월 실준에 이어 5월 열중을 신청했습니다!
사실 5월 놀 계획(..)이 많고 이때까지 배운 것도 머리에 잘 안 남고 복기가 잘 안되어서 복습한다는 핑계(?)로 5월은 혼자 집 근처 앞마당 만들며 강의를 쉴까 했는데요,
혼자서는 절대 안 한다는 걸 스스로 너무 잘 알고 있고
조모임에 재미를 붙여버려서... 이번에도 강의+조모임 신청했고, 독서는 좀 자신있으니 5월 한달 간 책 8권 다 읽고 모두 후기로 남겨 보겠습니다.(사실 이미 읽은 책이 있다는 건 안 비밀..)
열중 1강은 반가운 밥잘튜터님이셨는데요! 실준에 이어 강의에서 뵈니까 뭔가 내적 친밀감이 생겼습니다ㅎㅎ 그리고 볼매셔요.. 볼수록 매력적♡ (대문자 T에요 라고 하시는거 너무 귀여우셔요)
PART 1. '멘탈'의 중요성!
파트1에서 밥잘님은 수도권이든 지방이든 투자 순서는 중요치 않고, 사람마다 각자 상황에 맞게 다 다르다고 하셨어요. 무엇보다 독서를 통해 '돈을 지키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부자의 마인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셨습니다.
PART 2.
지방투자와 수도권투자를 비교하여 그 특징과 차이에 대해 알려주시고, 나에게 맞는 투자처는 어디일지 예시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해주십니다.
강의를 들으며 저는 어디를 투자해야할지 알 수 있었지만 주말마다 다른 지역으로 기차를 타고 임장을 다녀야한다는 사실이 겁도 나고 부담스럽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생각하는 거 자체가 투자마인드로써 아니겠죠? 제가 일단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 집 주변 가기 쉬운 지역으로 하나씩 앞마당을 늘려가야겠습니다.
PART 3, PART 4
수도권 투자 찾는 법 4 STEP
수도권에 대해 잘 모른다고 빼지 말고 이제 제발 수도권 급지는 좀 외우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ㅋㅋ
저도 단순히 전세가율하면 전세와 매매가가 많이 붙어 투자하기 유리하다고만 알고 있었는데 전세가율의 진짜 의미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전세가율이 낮다는 것은 그만큼 기대심리가 높고 거품이 껴있다고 볼 수 있으며, 전세가율이 높다는 뜻은 저평가로도 생각할 수 있고, 그냥 가치가 낮은 곳으로도 볼 수 있다는 것을요.
5월 말에 서울갈 일이 있는데, 시간이 많지 않아 서울을 임장하기는 무리지만, 강남은 한번 꼭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언젠가 수도권 임장을 할 기회가 온다면 저는 지방 거주중이고 수도권 임장이 처음이니 핵심지역(강남권, 여의도권, 도심권)부터 차근차근 가봐야겠어요.
PART 5
잃지 않고 더 버는 지방 투자 찾는 법 3 STEP
저처럼 앞마당이 없어도 매월 시세 확인 해보겠습니다! 귀찮아하지말고 매월 1일 부동산지인이나 Kb시계열 통해서 꼭꼭 전국 시세 확인해보기!
PART 6
마지막 파트에서 밥잘튜터님이 제가 살고 있는 창원시를 예시로 들며 마산합포구 쪽을 얘기해주셨는데
잠이 확 깨며(?) 초집중이 되었습니다. 사실 전 창원시에 거주중이고 회사가 마산 쪽에 있어서 마산합포구를 왔다갔다 잘 하거든요. 그럼에도 아직 창원, 마산이 앞마당으로 되어있지 않아서 저기가 어디지..하면서 열심히 들었습니다ㅠ 5~6월에 창원, 마산에 앞마당을 꼭 만들어야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발 조급함을 버리라고 얘기해주시는 밥잘 튜터님ㅎㅎㅎ 괜찮아요..! 전 조바심이 안나요...ㅋㅋㅋㅋ 앞마당 만드는 것에 조급함을 느껴야할텐데ㅠ 그래도 지금 매일매일 꾸준히 독서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한 줄 요약 및 나의 투자에 적용할 점 :
한두달에 한개씩 지방 앞마당 늘리기, 수도권에 대한 관심 놓지 말고 매달 전국 시세 확인할때 한번씩 보기, 올해 1호기 투자한다는 생각으로 독강임투하기!!
댓글
해달바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