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96조 지니미미]

  • 24.05.11

안녕하세요 밥잘님!

이번 강의에서도 뵙게되어 너무 반갑고 좋았습니다☺️☺️

또 강의를 시작하기 전 저의 고민들,

지투기들을까 열중들어도되나? 나 임장해야되는거아닌가?

저의 고민이었는데, 이 시기 고민하는 부린이들의 고민을 잘 파악해주시고 이해해주시고 안내해주시는 밥잘님을 만나니 너무 반갑고 좋습니다🥳👍🏻


내가 부자되는 것을 방해하는. “뇌피셜“

머리만 굴리고 아무것도 실행하지 못하게 하기 때문에.

내가 지금 알아야 할 것은, 조급한 마음을 가지지 말고 부자의 생각과 태도를 익힐 것!

밥잘님처럼 “남과 비교하지 않고 내가 할 수 있는 투자”를 하자는 마인드로 바라보면서, 시기별로 내가 할 수 있는 투자처를 알고 투자하기. 부의 사다리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포인트!

현재 서울시장과 지방시장을 비교해주셨는데요.

지역마다 고점과 하락 비율의 사이클과 그에 대응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었고, 나에게 맞는 투자를 어떻게 하면 좋겠는지에 대해서도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후기인데요. 강의에서 ‘아파트 거래 그래프’를 보면서 혹하고 있는 저의 마음을 아신것처럼, ”이 그래프는 사라고 찍어드리는게 아니다“ 하시면서 재미있게 말씀해주신 것도 강의 중에 웃음 포인트가 되었고, 시간가는 줄 모르게, 중요한 내용은 밑줄쳐가면서, 즐겁게 강의를 들었습니다.🤭🤭


또 정체성 찾기!

직장인 투자자와 투자하는 직장인. 그리고 더버는 투자를 하기!

저는 투자자가 되고싶어서 월부를 듣게되었고, 강의 중 알려주셨던 이러한 고급정보. 사실 부자들은 그게 자산이었고, 밥잘님 시절에 공부할 때에는 알려주는 이가 없었다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여러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요즘 정보의 홍수 속에서 무조건 맹신하는 것이 안 좋다는 생각도 있었는데요. 헤매는 부린이를 보고 어떤 이들은 방관자의 태도로 보고 있을수도 있었을텐데, 밥잘님이 그 시절을 겪어왔다면서 어려웠던 점이었음을 설명하고 정리해서 안내해주시는 것을 통해 배움이 많았습니다.

저는 제가 무지한지도 모르고 살았던 삶이었는데 강의를 시작해보니 아는 것이 없어 질문을 할줄도 모르는 사람이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요.

여러가지 정보를 이 강의를 통해 알게되는 것도 감사했습니다. 늘어가는 지식에 뿌듯함도 생겼고요.

또, 결국 내가 잘 선별해서 나아가면 된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밥잘님처럼 강의를 여유롭게 재미있게 할수는 없지만 나도 언젠가 이 시절을 떠올리며 나누는 삶을 사는 기버가 되고싶다는 생각도 해봤고요🤭


단지를 함께 비교하는 시간에서는 밥잘님과 단지비교하며 평가해보는 것에 쉽게 답할 수 있지만

혼자하는 평가내려보는 것은 정말이지 어렵다고 샌각이 들었어요.🥲

밥잘님처럼 자세히 알아보지않았고, 내가 알아보는 것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인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투자는 밥잘님과 함께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내가 해야하는 것이므로 앞마당을 꼭꼭 만들어야겠다는 다짐도 했습니다.

손품 발품 팔아서 상대적으로 저평가를 알때까지!


💙청주시 공급 물량!💙

제가 오송에 23년에 지어진 신축 0호기 집이 있어요.

제 사정을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동생이 가지고있던 청약 당첨된 아파트를 개인 사정이 안좋아져서 저에게 팔았고, 저는 호기롭게 “나는 준비된 사람이라서 이런 기회가 나에게 왔어!“하며 피값을 주고 집을 구매했어요. 주변에서는 집을 왜 샀냐고 걱정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올해 세를 줄 예정이어서 중급반에서 전세빼는 강의를 한다고 하여 강의를 신청을 했습니다.

오송 지역에 대해 아는 내용이 없어서 오송 지역 매도 타이밍을 알고싶다는 소망이 간절했는데요. 선물처럼 콕 짚어서 오송 지역 공급물량에 대해 설명해주셔서 너무 도움이 되었어요. 시세를 어디서 확인해야 하는지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습니다.

정말정말 고맙습니다. 😭😭 욕심을 부리지 않고 잘 지켜보며 나아가겠습니다!


지방투자 사례를 알려주신 부분에서는, 매수한 사례를 알려주셨을 때, 무피를 좋아하면 안된다고 하셨는데요. 한편으로 발품을 팔면 좋은 가격에 매수와 매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조급함과 욕심 그리고 과신하는 게 바로 저였더라구요. 이번 강의에서 고급정보를 많이 알려주셨는데, 투자하면서 알려주신 내용들을 마음에 잘 새기고, 기억하겠습니다. 메타인지를 키우고, 독강임투와 함께 부자의 그릇을 키우며 프레임에 갇히지 않는 투자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매번 유머로 재미있게 강의를 해주시고, 저의 지식과 집중력을 쌓아갈 수 있도록 도움주셔서 고맙습니다. 밥잘님이 쉽게 강의를 해주신 덕분에 강의 내용을 잘 이해해 나갈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돈의속성 열심히 읽고 있는데, 돈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고, 월요일에 조모임 후, 조원들과 나눈 후기도 열심히 적겠습니다.💙💙



댓글


지니미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