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절대로 다시 가난해지지 말자]
가난이 얼마나 무서운건지 잊지 말자.
20대 30대에 어줍짢은 워라밸 찾다가 40대 이후에 가난해질 수 있다라고 충고해주시는것 깉다.
명심하고 또 명심하자.
[일정하게 들어오는 돈의 힘]
내가 내 직업을 떠날 수 없고
소중히 대할 수밖에 없는 이유.
분명 현재 조직안에서도 자아실현의 기쁨을 맛볼 수 있는 일이 있을거다! 열정이 생기지 않는다고 불평만 하지 말고 나의 재능을 발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자.
[나의 독립기념일은 언제인가?]
현재 나는 독립운동중이라고 생각하니 표현이 신선하게 다가온다. 경제적자유(독립)을 위한 한걸음 한걸음이 경건하게 느껴진다 ㅎㅎ
독립일을 기념해 가장 좋은 식당을 예약하고 여행을 계획해도 좋다니. 생각만해도 설렌다.
순자산 10억 달성하면 포시즌 호텔 서울 더 마켓 키친에서 자축을 해야겠다><
[현재 임차료를 내는 사람들의 숨은 가치]
나는 어느날 문득 깨달은 부자가 되는 법이 있었는데(아마도 수많은 책과 강연을 통해서)
바로 ‘트래픽을 창출’하거나 ‘트래픽이 많은 자산을 사들이거나(사람들이 선호하는 부동산)’라는 것이었다.
하지만 위 두가지를 합친 방법이 있었다니.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업종을 만들어 해당 건물을 사들인다니. 상상도 못했다. 어쩌면 내가 진짜 하고 싶은게 이거였는지도 모르겠다.
[달걀을 한 바구니에 담지 않았는데 왜 모두 깨질까?]
김승호 회장님도 잃지 않는 투자를 강조하셨다. 너나위님도 너바나님도 밥잘님도 월부 멘토 및 튜터 모든 분들이 하신 말씀이랑 같다.
즉 좋은 투자자란,
조급해하지 않고 평정심을 유지하며 깊은 이해와 공부를 통해 투자대상의 가치를 알아내어 천천히 차곡차곡 버는 사람이라고 요약해본다.
’깊은 이해와 공부‘ 이부분이 현재의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 같다. 꾸준한 독강임(부동산에 대한 깊은이해와 공부)을 통해 좋은 투자자로 거듭나야겠다.
추가로 자산상태에 따라 집중투자 vs 분산투자를 설명하셨는데, 지금의 나는 자산을 모을 때이므로 집중투자로 방향을 잡아야하는 것 같은데 맞는 말인것 같다. 우선 투자 원씽으로 부동산에 집중해야겠다.
——————————————-
<부자의 언어>
우선 이 책을 읽도록 안내해준 월부에 감사드린다.
이 책은 내 인생책이 되었다.
왜냐하면 내가 가장 고민하던 부분을 해결해주었기 때문이다.
우선은 경제적 문제를 해결하는게 먼저고 그 다음에 자유롭게 흥미를 느끼는 일 등을 할 수 있게 된다 라는 방향성을 잡게 되었다.
이제 미련없이 직장인투자자가 되어 경제적 자유를 먼저 달성해야겠다. 좋아하는 일은 그다음이다.
언제까지 얼마의 부를 일굴지 정해야 한다고 하는데
이부분을 아직 정하지 못했다. 비전보드를 다시 만들어봐야겠다.
“불가능한 목표를 세우고, 현실에 영향을 주는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거라”
아침에 떠오르는 대로 한 번 적어본다.
불가능해보이는 목표
언제까지? 20년 뒤 (2044년까지)
해야할일
-2024년: 독강임투(주40시간)
[목적]
부자가 되는 길이 힘들고 어려워 그만두고 싶을 때 다음 구절을 되새겨야 겠다.
“부로 가는 여정이 화려한 오르막일 거라 생각하는 건 환상일 뿐이지. 오히려 현실에서는 희생의 여정이자 괴로움의 여정일 뿐이다. ”
댓글
재이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