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지금부터월부입니다.
최근 월부 1년 7~8개월 만에 첫 1호기를 이제 막 한 저에게 이번 강의는 뭔가 잘 투자를 했는지 확인 받고 싶었던 강의, 그리고 앞으로 계속해서 어떤 방향으로 투자를 해야할 지 가이드가 되어 준 강의였습니다.
아직 가계약금만 내고 정식 계약까지는 안 한 상태이지만, 첫 집이라 너무 떨리기도 하고 내가 잘 투자를 한 게 맞겠지 하는 떨림이 계속 있었는데 다행스럽게도 너나위님께서 말씀 해주셨던 부분이 어느 정도 이번 투자와 부합해서 다행이라는 마음과 뿌듯한 마음도 살짝 들었던 것 같네요ㅎㅎ
제가 이번 1호기 투자를 할 때 가장 많이 들었던 고민이 이번 강의에도 나오는 '보아하니 점점 매매가와 전세가 차이가 줄어들 것 같은데 더 기다렸다 사야되지 않을까요?' 였습니다.
앞으로 매매가가 더 떨어질 거라는 생각은 저의 뇌피셜일 뿐일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물론 있었지만, 그렇지 않을 확률이 높을 것 같다는 생각에 기다렸다 살까 vs 지금살까 고민을 수도 없이 많이 한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저는 그 단지가 저평가 되었다고 생각해서 결국 매수 방향으로 진행을 하기는 했지만 계속 조금은 의구심이 들었었는데 제 판단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이 너나위님을 통해 확인 받은 듯하여 안도가 되었습니다.
특히나, 본의 아니게 거주/ 소유 분리를 상황 상 결정했고, 오늘 마침 새로 저희가 거주하게 될 월세집 가계약금을 넣고 왔는데 이 역시 옳은 방향이었다는 생각이 드니 지금 상황은 조금 벅차고 힘들어도 천천히, 그리고 열심히 종잣돈을 모으면서 다음 기회를 기다리자라는 생각이 듭니다 :)
열심히 만들어주신 과제 시트 잘 활용해서 앞으로 저의 2호기도 잘 투자해보기 위해 '취미'처럼 그 시트를 채워나가보겠습니다.
끝으로 항상 진심 어린 마음으로 저희가 잘 되기를 바라며 열심히 강의해주시는 너나위님 감사드립니다. 그 따뜻하고 정 많으신 모습이 화면을 튀어나와서 수강생들에게도 닿는 것 같습니다 ㅎㅎ 열심히 해주신 강의가 무색하지 않게 공유해주신 시트 열심히 잘 활용해보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