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지투기가 시작되고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19기 수강생 부들이킁킁킁입니다.
먼저 8시간에 가까운 시간 동안 시작부터 끝까지 힘든 기색 하나 없이 열정 가득한 텐션으로
알찬 내용들 꾹꾹 눌러 담아 강의 해주신 제주바다 튜터님 감사합니다.
지방투자 기초반을 신청하기 전에 나는
지방장은 싸이클이 짧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었는데
이 말이 나는 부동산에서의 지방투자는 주식의 단타 같은 이미지로 다가와서
정보를 빠르게 입수하고 결정을 빠르고 정확하게 해야 할 것이라는 생각을 했었다.
이 부분은 시장 상황을 잘 따라가지 못할 경우 잃거나 얻는 것 없이 고생만 할 수도 있겠다는 걱정으로 이어졌었다.
이와 더불어 강남 및 주요업무지구까지 교통이 가장 우선으로 작용하는 수도권과는 다르게
지방은 입지 중 다른 요소가 더 중요한 경우가 많으며
심지어 중요하게 작용하는 요소가 지방마다 조금씩 다르다는 점이 궁금하면서도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또한, 신축을 좋아하는 지방의 특성을 따라가려면 투자금이 많이 들지 않을까??
그렇다면 차라리 수도권에서 투자 가능한 물건을 찾는 것이 낫지 않을까 하는 의문도 들었다.
하지만 지방투자 기초반 중 이제 1강만을 수강한 나는
벌써 투자금이 적어 투자를 할 수 없을 것 같다는 불안감이 조금은 해소되었다.
"지방은 신축이 답이다"가 맞는 중소도시도 있지만
입지가 신축을 이기는 수도권의 특징도 함께 갖는 광역시 투자에서 나도 좋은 기회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보게 되었다.
너무나도 운이 좋게 1강의 수업 내용은 내가 임장지로 선택한 지역에 대해 분석해놓은 내용이었다.
튜터님의 강의 덕분에 첫 임장이 그래도 조금은 수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광역시 수준에서는 교통도 함께 중요하게 보아야 하는 지역들도 있지만.
지방에서는 교통보다는 오히려 학군과 환경, 단지 선호도의 호불호가 분명한 점에 초점을 두고 임장을 해야할 것 같다.
이와 함께, 공급과 입주물량이 매매, 전세가에 주는 영향은 수도권에서도 물론 중요하지만,
지방의 경우 이 부분이 정말 중요한 리스크로 작용하므로 투자를 고려한다면 입주시기는 월별로 정리해서 작전을 잘 세워야 하는 점은 꼭 잊지 않도록 별님을 다섯 개 그려 넣어 드렸다.
무엇보다 이번 제주바다님의 강의를 들으며 가장 마음에 와닿았던 내용은
"나는 My Way를 간다."
서울, 수도권에 투자하기 좋은 시기이고, 많은 사람들이 서울, 수도권에서 매물을 찾고 공부하는 시기라해도
나는 내가 가능한 투자 상황을 정확히 알고 다양한 곳을 공부하며 내 조건에 맞는 물건을 찾고 찾다보면
내 기준 밖의 조금 더 좋은 물건들도 내가 정한 기준에 맞춰 살 수 있는 기회가 오기도 하니
포기하지 않고 공부하고 결국 씨앗을 심은 자가 열매를 맺을 수 있다는 내용이 이다.
내가 가진 투자금이 서울투자를 할 만큼 충분하지 않은 지금 시기에
지방투자로 씨드머니를 키우고 추후 서울투자를 진행 할 수 있겠다는 용기도 얻었다.
수강신청을 하기 전 무척 많이 망설였고.
수강을 하기로 결정한 이후에 조모임 신청에 대해서도 며칠을 고민했었다.
물론 포기하지 않고 둘 다 신청하였고,
그 덕분에 내가 가고 싶은 길을 먼저 가신 튜터님의 발자국을 따라가 보는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었고,
조모임 신청 덕분에 좋은 조원들을 만났고, 덕분에 힘들지만 한달을 열심히 달려가 볼 용기도 얻었다.
한 달의 여정 동안 제주바다 튜터님처럼 처음과 끝을 한결같은 열정으로 마무리 지을 수 있길 바라며
더 나아가 언젠가 지방에서의 1호기를 하는 그날을 기대해보며 1강 후기를 마친다.
지투기 19기를 함께 하고 계신 모든 월부인들을 응원합니다!!
그 중에서도 특별히 [지투기19기 1어케 하면 3십억도 5래 안 걸리조] 135기 조원들에게 힘차게 화이팅을 외쳐드립니다!!!
댓글
부들이킁킁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