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5기 117조 꽃피는마음]

  • 23.09.25

처음 시작하기 전에는 어떻게 하나 걱정과 고민이 앞섰는데 벌써 마지막 주차 강의가 끝났습니다.


일단 무언가를 해야하는 환경을 만들면 그에 맞게 행동하게 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너바나님께서 말씀하신 "월부 환경을 꾸준히 이용하라"는 말씀 되새기면서


90일 목표 과제를 '커뮤니티 글 읽고 댓글 달기' 부터 차근차근 달성해보려고 합니다.


또한 '실전 준비반 수강'을 통해 한걸음 더 나아가보려고 합니다.



''전문가도 시장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하기 어렵고, 투자하기 좋은 시절과 나쁜시절은 없다''라는 말을 통해 '여유를 가지고 차곡차곡 내공을 쌓아가자' 라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듣기 4주 전과 4주 후(현재)는 사고적인 측면에서와 행동적인 측면에서의 변화가 아주 컸던 시기인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강의 내용뿐만 아니라 강의에서 하라고 했던 부분(추천도서 읽기, 부가가치 올리기, 목실감 작성 등)에 대해 리스트를 작성하여 시간이 걸리더라도 한가지씩 달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강의를 들으면서 '정말 이 강의만 들으면 투자할 수 있을까?' 라는 기대와 의심을 함께 가지고 있었는데


마지막 강의에서 "성공은 자판기와 같다"는 말씀을 듣고 다시한번 스스로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마음가짐과 방향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듣거나 글 내용을 보면 '하락장에 못버티고 떠난 사람들이 많다', '끝까지 살아남아야 한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마치 '오징어 게임'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단체 생존경쟁이 아니라 저와의 경쟁이라고 생각하며 이 환경에 저 스스로를 끝까지 살아남게 하기 위해 앞으로도 강의와 월부유튜브, 커뮤니티 글을 보며 자극도 받고 스스로를 단련하여 저와의 경쟁에서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댓글


바킨돌
23. 09. 25. 22:39

월부인이 비교해야할 것은 아파트와 어제의 나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번 열기를 수강하며 앞으로의 방향성을 정하신 만큼 끝까지 스스로와의 경쟁에서 오랫동안 살아남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