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돈의 속성’이란 책은 제목에서 보여주듯이 부와 부자에 대한 이야기를 기반으로 하는 자기계발서이다.
다만,
부와 부자란 무엇인가를 단순하게 이야기 하는 자기계발서와는 다른 내용을 담고 있었다.
제일 눈에 띄는 부분은 모든 돈을 의인화해서 이야기 한 다는 것이다. 이러한 부분이 제일 인상 깊었으며, 이러한 관점으로 돈을 대하기에 작가가 이야기하는 인생의 공평성과 부자가 되기 위한 돈을 대하는 방식들이 조금이나마 이해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야기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이야기는 2개로 ‘돈을 다루는 네가지 능력’과 ‘돈은 인격체다’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물론, 다른 이야기들도 좋았지만, 제 경우에 한하여 해당 이야기가 공동 1위로 인상 깊었습니다.
해당 이야기를 보는 동안, ‘내가 부족한 능력은 무엇이지?’라는 생각을 해봤는데, 저는 다 부족하지만 그중에 ‘모으는 능력‘과 ’유지하는 능력’이 가장 미흡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하게 된 배경에는 사랑하는 제 ‘아내’가 있습니다.
저는 결혼 할 때부터 작년까지 아내보다 적은 돈을 갖고 있었습니다.
작년까지도 이유를 아무리 생각해보아도 제가 아내보다 개인적 판단으로 재태크를 더 잘 알고, 잘 투자하기에 이유를 알 수가 없었습니다.
허나, 책을 읽다보니 저는 ‘돈을 버는 능력’만 아내보다 약간 더 나은 것이고(아닐 수도 있습니다…), ‘모으는 능력’과 ‘유지하는 능력’은 아내가 더 나았기에,
근래까지 저러한 상황에 놓인 것이란 것을 다시 한 번 더 상기 시킬 수 있었습니다.
(다른 책에서 먼저 원인을 파악하기는 했었습니다.)
그리고 공동1위로 인상 깊은 이야기는 역시 ‘돈은 인격체다‘입니다.
해당 이야기를 보다보면 처음에는 ’음….이건 좀 오바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다른 이야기들을 읽을수록 돈을 인격체로 대하기에 가능한 이야기들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내가 이러한 태도를 갖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와 이 책에서 하나만 가지고 가자라고 했을 때 배우고자 하는 점이기도 한 이야기라서 더욱 인상 깊었습니다.
“내 돈이 나를 욕한다.”
누군가에게 욕 먹지 않는 사람이 되고자 하는 것처럼, 내 돈에게도 욕 먹지 않는 사람으로 살아보려고 합니다.
좋은 독서 감사합니다.
돈의 속성 추천!!!!👍
댓글
경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