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지투기 19기 137조 케밥입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지방투자에 대한 시각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인구가 줄면 어쩌나, 매도가 안되면 어쩌나, 지방투자 너무 힘들고 마중물만 더 많이 들어가는거 아닌가
솔직히 이 세개중에서 마지막에 가장 사소한 부분인 마중물 부분에서 염려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한달에 임장을 위해 차비로 쓰는 비용 식비 이런걸 통합하면 족히 30은 그냥 날아갈것 같은데..라구요
그런데 강의를 듣기전에도 마음은 이거 나중에 다 뽑아먹어야지 하고 생각은 했지만 막상 열차푤르 예매할때 임장가서 점심먹고 간식먹고 할때 기분이 사뭇 많이 다르더라고요.
그러나 이번 강의를 통해서 고민하고 신경쓰였던 부분을 한방에 정리가 된것 같습니다.
마중물 없이 투자도 없다 지금이렇게 나가는 푼돈이 나중엔 큰 열매로 돌아올 수 있도록 열심히 꾸준히 하면 기회가 꼭 나타날 것이라고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강의를 통해서 새로 알게된 것은, 인구는 전체적으로 줄었을 수 도 있으나, 인구가 줄어서 투자를 못할게 아니라
지역별 수요규모를 고려해야 하고 평균이상의 선호단지에서 투자하면 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번 1주차 강의를 통해서 대전을 중심으로 한 지방투자에 대한 시각을 전반적으로 갖게 되었는데요
대전과 같은 광역시는 제가 가본 중소도시와 다르게 구축을 투자할 수도 있고, 비선호지역에 투자 할 수도 있고 여러가지 기회를 동시에 고려해 봐야 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방은 무조건 신축에 환경 학군이 꼭 필수조건으로 이거아니면 안되! 이런 시각이었는데, 인구와 수요의 상관관계를 통해서 다른곳에도 가격이 메리트가 있으면 주시해야 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씀해 주셔서 시야가 좀 더 넓어진 것 같습니다.
물론 넓어진만큰 따야할 시세도 많아지겠지만 ㅎㅎㅎ
온라인으로 8시간짜리의 강의를 듣는게 여간쉽진 않았는데, 8시간을 내리 수업하신 제주바다님도 엄청 고생하셨겠다라는 생각이 들게되었습니다. 강의 교안외에 있는 내용도 설명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번 강의를 통해 제가 이번달 대전 서구 임장 임보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댓글
케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