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기초반 65기 95조[9해줘 월부 5년안에 자산가되리조 구구여사]
4 차 강의후기
어느덧 4주차 강의를 마치게 되었다. 과연 내가 열반기초반을 무사히 완주를 할수있을지... 의심이 들었지만 많은 분들의 조언대로 차근차근 하다보니 4주차를 마칠 수 있게 되었다. 여기서 만난 조원분들의 열정과 노력을 보며 따라가다보니 이루어진 결과가 아닐까 믿어 의심치 않다.
이번주는 둘째의 시험기간에 추석까지 얼마 앞두고 있지 않아 몸과 맘이 바빠 오늘에서야 겨우 강의를 다 들을 수 있었다.
그 전 강의들과 마찬가지로 투자가로 배워야 할 실무들일 줄 알았는데
마지막에 행복에 관한 말씀을 해주셨다.
머리를 한 대 얻어 맞은 기분이랄까? 열심히 강의를 듣고 한자라도 빠뜨리지 않으려 열심히 적고 분석 하던 나는.... 잠시 볼펜을 놓고 그 이야기를 들으며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 이 강의를 듣는 나의 기본 마인드가 무엇이였던가. 마냥 부를 이루기 위해서? 그건 아닌거 같다. 내 가족들과 좀 더 여유로운 삶을 함께 하고 싶었던 이유일 것이다.
무언가를 채우는 것보다 스스로 가진 것을 되돌아 보는 게 행복이라는 이야기가 나에게 큰 울림으로 되돌아 왔다.
만약, 투자에 성공했는데 나에게 건강과 사랑하는 가족이 없다면... 이게 무슨 소용일까
근본이 나의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여유로운 삶을 나누기 위함인것이란걸 다시금 깨닫게 되는 순간이였다.
부동산 투자를 하기 전 입지 분석, 좋은 타이밍, 앞마당 늘리기등 많은 공부가 필요하겠지만 그 투자를 하기 위한 근본은 나와 내 가족의 행복이 최우선이 되어야 할 것이다.
다른 강의처럼 마냥 부동산 투자에 대한 강의 였다면 강의를 다 듣고서 이렇게 감명 받을 수 있었을까? 너바나님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는것만 같았다.
그리고 월부에 대한 믿음은 더 굳어지는것만 같다.
원칙에 맞춰서 투자를 하고 그 투자로 인해 미래의 나와 내 가족들이 행복해지는 것
이것이 모두 갖춰줬을 때 비로서 나의 비전보드가 완성이 된다는 것.
오늘 나는 나의 가족들에게 칭찬 한마디 고맙다는 한마디를 꼭 하고 싶어졌다.
월부를 듣기 전과 듣고 난 후의 나는 겨우 4주만이지만 참 많은 변화가 생긴 것 같다.
이러한 변화가 하루 하루를 즐겁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다.
이제 열기 기초반을 떼었으니 다음 스텝인 실전준비반에서도
많은걸 깨닫고 실천하는 내가 되기를 그리고 또 어떤 좋은 강의로 채워져 있을지 기대해본다.
댓글
저도 행복에 대해 이야기 하실 때 뭉클했어요~~ 감사일기를 쓰다 보니 늘 가족에게 감사하게 되더라구요 ^^ 4주동안 완강하시고 과제완수 하신 것 만으로도 엄청난 변화와 성장이에요~~ 수고 많으셨고 실전준비반도 파이팅이요!! 가족들과 즐거운 추석 보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