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돈의속성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NeverTless]

  • 24.05.15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돈의속성

2. 저자 및 출판사: 김승호

3. 읽은 날짜: 2024.05.14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정말 100억원을 가졌어도 230만원 급여 생활자의 생활태도를 넘어서는 순간 재산의 하향할 수 있다. 이 사실을 인지하고 검소하고 단정한 삶을 살아야한다

*은행에서 흥정할수 있다고?-세상에모든것은 흥정할 수 있다-

*흙수저가 금수저를 이기는법- 강자가 되겠다고 마음먹은 사람이 강자인 것이다.차별적 변화를 찾아 빨리 움직이는 것은 약자만의 강점이다.

*책이 부자로 만들어 줄까?-산책과 자문을 통해 의심하고 질문하는 습관을 길러야한다. 길을 걷거나 조용히 앉아 오늘 읽은 책의 내용을 숙고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항상 투자만 한느 송사장과 항상 화가나있는 그의아내- 사업은 폼으로 하는것도 아니고 봉사활동도 아니다. 가족과 내 자유를 얻기위한 처절한 종교활동에 가깝다.

*절대로 가난해지지 말자.-기회가 사라진다는 것이야 말로 가장 혹독한 이자

*길을 모르겠으면 큰길로 가라-한번 발생하면 빈털털이가 될 실수는 절대 하지마라. 한번 낙오되면 절대 이 시장에 다시 돌아오지 못한다. 그 동네 사람이 되어 모든 골목을 구석구석 알게 되기 전까지는 반드시 큰길로 다니기 바란다.

*재산을 모을때는 농부가 되고 투자할때는 어부가돼라.-부자들과 당신의 다른점은 결정의 방향과 속도다. 그들은 재산 형성과정에서 수많은 결정을 잘해서 그 자리에 가 있을 확률이 높다. 부자들은 재산을 모을째는 농부처럼 행동한다. 깊게 땅을 파고 비를 기다리고 가뭄을 이겨내며 오래 견딘다. 그러나 돈을 벌어 자산이 생기면 어부처럼 돌아다닌다. 이곳저곳에 출몰하는 물고기 떼를 따라 배를 돌리고 바람과 수온을 따라 어디든 그물망을 내린다. 작년에 이곳에서 줄곧 재미를 봤어도 해가 바뀌면 직관을 따라 그물 위치를 변경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예전에 한번 읽었던 책이었는데, 어느새 책내용이 휘발되어 남아있었다고 생각했던것들이 사라져있었는데, 다시금 읽으며 마치 새로운 책을 읽는것 같아 반성하는 시간이었다.

2. 돈을 대하는것을 사람 대하듯, 그리고 공공재를 다룰때도 좀더 소중하게 다루게 되었다.

3. 급하게 생각하지말고, 꾸준하게 가는게 가장 빠른 부자가 되는 길.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책을 읽고 산책하고 자문해보면, 내용을 숙고하는 시간을 갖는것.

2.검소한 생활습관.

3.경제용어 완전습득.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좋은돈이 찾아오게하는 일곱가지 비법. 1 품위없는 모든 버릇을 버려라. 욕을 하고 투덜거리는것, 경박한 자세로 앉아있는것, 남을 비웃는것, 지저분한 차림, 약속에 늦거나 변경하는 일 등의 이런 모든 행동은 품위없는 짓이다. 2. 도움을 구하는 데 망설이지 마라. 묻고 요청하고 찾아가고 부탁하라. 반드시 물음에 답을 주고 도움을 주고 반기는 사람이 있다. 3. 희생을 할 각오를 해라. 작은 목표에는 작은 희생이 따르고 큰 목표에는 큰 희생이 따른다. 공부를 위해서는 잠을 포기해야 하고 돈을 모으기 위해선 더 많은 시간을 일해야 한다. 4. 기록하고 정리하라. 투자내역, 정보, 갑자기 생각난 아이디어, 명함, 사이트암호들, 구매기록 등을 모두 정리하거나 기억하라. 이것은 재산이며 동시에 당신을 보호한다.5.장기 목표를 가져라. 산을 오르려면 봉우리가 보여야한다. 즉각적인 자극에 유혹당하지 말고 평생 지킬만한 가치를 찾아라. 6. 제발 모두에게 사랑받을 생각을 버려라. 눈치보지 말고 비난에 의연하고 무리와 어울리는것에 목숨을 걸지마라. 진정한 친구는 두명도 많고 가족의 지지가 모든것의 기초다. 부정적인 사람과 결별하고 당신보다 나은 사람들과 어울려라. 7. 시간이 많다고 생각하지 마라. 투자는 지금도 늦었고 저절로 수고없이 느는것은 아니밖에 없다. 한 살이라도 젊어서 투자하면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부자가 된다.


댓글


NeverTless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