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전자책 딱 한 권으로 자동수익 만들기
원더로이

안녕하세요? 로이님
요즘 대세가 '전자책'이라고 생각되어 월부에서 부동산 강의를 듣던 중, 로이님의 강의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수필이나 독서 감상문 정도 이외에 글을 완성해본 적이 없었지만 글쓰기에 대한 관심은 가지고 있었습니다. 누구나 쓸 수 있고 고소득도 창출할 수 있다는 전자책 글쓰기는 매우 매력적이었습니다. 로이님의 강의를 따라서 하다 보면 '쉽게 글쓰기가 완성되겠구나' 하는 생각에 강의를 결재하게 되었고 처음에는 꿈도 야무지게 꾸면서 글의 주제를 이것 저것 그려봤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손수 개발하신 월부책 보조작가 GPT는 너무나도 신박했습니다. 또한 강의를 차분한 목소리와 속도로 진행해주시는 데다가 초보자도 따라하기 쉽게 구체적으로 자세하게 내용을 알려주셔서 매우 좋았습니다. 특히 자동화 수익 구조 만들기는 로이님 강의 아니고는 어디서도 배울 수 없는 내용이구나 싶었습니다.
늘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지만 로이님처럼 구체적으로 따라하는 강의 구조가 아니라면 간단해 보이지만 책으로는 배우기 매우 힘든 내용들이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글을 다 쓴 후의 책의 가치를 부여하는 편집 부분도 매우 유익했습니다. 꼭 전자책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니라 모든 글쓰기에 기초가 된다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다만, 저의 고민은 전자책의 특성이 누군가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기 위해서는 고민을 해결해 주는 실용 지침서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고민 부분의 해결이 아니라 일반적인 내용으로 무엇이든지 주제를 잡고 전자책을 완성하여 판매로까지 이어지는 것으로 생각을 하고 강의를 들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전자책의 성격을 파악하게 되었기에 강의를 다 듣고 난 지금은 많이 위축이 된 상태입니다.
내가 가진 현재의 능력으로는 누군가가 꼭 필요로 할 것 같은 주제를 찾기가 힘들어서 입니다. 크몽에서 전자책을 검색하니 제가 생각하고 있던 주제들과 관련된 전자책은 댓글이 매우 적거나 없어서 더 고민이 많이 됩니다. 또한 댓글이 많이 달린 전자책을 검색하니 요즘 트랜드에 맞게 Chat GPT나 주식매매 등이어서 더 고민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다만, 현재 고민 중에 있다는 것이지 포기는 하지 않은 시점이긴 한 것이 그나마 다행이긴 합니다. 트랜드를 따라가지 못해도 잘 팔리지 못하더라도 책을 성공적으로 크몽에 올리는 것이 목표로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로이님께서 1:1 코칭권을 부가 서비스로 운영하신다고 하니 더욱 용기를 내보아야 겠습니다.
강의 잘 들었습니다. 얄팍한 상업주의로 고객을 끌어들이고 내용을 정말 허접하거나 실속 없이 구성하는 경우를 많이 보아왔기에 로이님의 강의가 왜 좋은지 비교가 확 되었다고 말씀드립니다. 정말 가지고 계신 노하우를 다 주시려고 강의 내용을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계획하여 순차적으로 전달하셨고 전자책 방면에서 진짜 전문가이구나 하는 생각을 갖게 하셨습니다.
계속 고민하며 포기하지 않으려고 맘을 다잡으며 목표를 향하여 나아갈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아볼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