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RACHEL(돈의속성)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8기 00조 RACHEL]

  • 24.05.15

좋은책은 읽을 수록 그 깊은 맛을 알게된다.

부동산 투자를 공부해야겠다고 마음먹고 얼마 되지 않았을 때 빌려 읽었던 책이 바로 돈의 속성이다.

각 챕터가 짧게 구성되어있기도 했고, 중요한 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낸 책이어서 짧은 시간에 읽을 수 있었고, 좋은 책이라고 생각했다.


반성했다. 역시 책은 그냥 읽기만해서는 내것이 되는 것이 아니었다.

열반스쿨 중급반을 들으며 첫주차 책이 '돈의속성' 이어서 내심 반가운마음과, 한번 읽어봤으니 조금 낫겠지 하는 생각을 했다. 1주차 강의를 듣고 다시 책을 펼치고 이번에는 지난번보다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느낌으로 읽기 시작했다.

처음 읽었을때랑 또 많이 다른 느낌이다.

어느 분야에서건 진리란 단순하고 간결하고 담백하다. 부자가되는 방법 또한 그렇다. 다만 우리가 그 진리를 내것으로 체화하지 못하기 때문에 우리중에 부자가 많지 않은 것 같다. 아는 것으로 그쳐서는 안되고, 체화하고 실제로 행동해야 되기 때문이다.


이번에는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나 감명 깊은 부분은 필사하면서 읽었다.


5월은 열반스쿨 중급반 수업을 수강하는 달이기도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그동안 너무많은 음식들을 대책없이 먹어치우고, 내몸을 돌보지 않아 건강이 나빠지고, 스스로의 모습에도 자신감이 많이 없어졌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정해진 시간에 자고, 일어나고, 정해진 양의 음식을 천천히 씹어먹고, 나쁜음식들을 멀리했다.

몸이 가벼워진 부분도 있지만 무엇보다 정신이 맑아지는 기분이 좋았다. 사람이 총명해지는 기분이들었다.

거기에 강의까지 들으면서 공부하니 왠지 제대로 살고 있는 듯한 기분이들어 많이 뿌듯했다.


<반복되는 운은 실력이고, 반복되는 실패는 습관이다> 70P

일이 잘 풀리지 않는 사람은 음식을 줄이며 절대로 배가 부르게 먹지 말고 진하고 거친음식을 멀리하고 일정하게만 먹어도 다시 운이돌아온다.
식사를 제대로 정해진 시간에 하려면 생활이 일정하고 불필요한 사람을 만나지 않아야한다.
이것이 시작이다. 그러면 몸이 가벼워지고 운동을 하고싶어지며 욕심과 욕망을 구분할 줄 알게되고, 들고날때가 보인다. 그제야 비로소 대중이 움직이더라도 참을 수 있게되고 홀로 반대편에 서 있어도 두려움을 통제할 수 있게된다. 많은 인연속에 가려졌던 진정한 친구도 이때 나타난다. 이때부터는 모든것이 잘 풀리고 건강도 재물도 인연도 얻게된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삶의 때를 벗어야 한다. 내 주변을 정리하고 불필요한 것들을 버리고 있어야할 곳에 물건을 둔다.


<좋은 돈이 찾아오게 하는 일곱가지 비법>

  1. 품의없는 모든 버릇을 버려라.
  2. 도움을 구하는 데 망설이지 말아라.
  3. 희생을 할 각오를 해라.
  4. 기록하고 정리하라
  5. 장기 목표를 세워라
  6. 제발 모두에게 사랑받을 생각을 버려라.
  7. 시간이 많다고 생각하지 마라 투자는 지금도 늦었고 수고없이 느는것은 나이뿐이다. 한살이라도 젊을때 투자하면 한살이라도 어릴때 부자가 된다.


부자가 될 그릇이 되는 사람이 되기 위한 생각을 많이 하게된다.

대단한 것이 아니다. 규칙적이고 정갈한 하루하루가 모여 돈을 담을 수 있는 그릇이 된다.


가장 빨리 부자가 되는 방법은, 빨리 부자가 되려는 마음을 버리는 것이다.


조급한 마음이 많이 들곤 했다. 나만 뒤쳐진 것 같고, 이렇게 살 수 없을 것 같고, 빨리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지고싶은마음.. 하지만 조급한마음은 어떤것도 해결해주지 않는다.


글을 모르는 문맹은 생활을 불편하게 하지만, 금융문맹은 생존을 불가능하게 한다.
가난은 낭만이나 겸손함이라는 단어로 덮어두기엔 너무나도 무서운 일이다.
가난하게 태어난 것은 내 죄가아니지만, 가난하게 죽는 것은 나의 잘못이다.


가난이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 매일 일을 하면서 느낀다. 인생에서의 대부분의 문제는 돈때문에 발생한다.



" 나는 우리 가족의 가난의 고리를 끊고,

누구에게나 존경받는 부자가 되어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켜주며 살고 싶다."




지금까지의 내 삶은 나에게 돈이 올만한 그릇이 되지 못했던 것 같다. 돈을 우습게 알았고 아무생각이 없었다.

하지만 그렇게 살았다가는 어느정도 사는것이아니라 필히 가난해질 수 밖에 없음을 안다.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부자가 되기위한 세팅을 반드시 해야한다.

내 자신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나의 가족과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나의 자녀가 행복하게 자랄 수 있게..

반드시 인생을 바꾼다.


댓글


RACHEL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