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아직 중급반 4주차 강의까지 전부 듣진 못했지만 한 달 동안 중급반 강의를 수강한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사실 중급반을 수강하기 전, 들은 내용들 바로바로 복습하고 매주 복기하는 시간을 가져야지! 다짐했지만... 정작 현실은 그러지 못했습니다ㅠ 기초반과 함께 수강한다는 핑계와 함께 강의 진도빼느라 바빴네요ㅎㅎ
아무래도 이번 중급반을 수강하며 가장 크게 얻어가는 것은 독서하는 습관을 만들었다는 점인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33년을 살면서 읽었던 책이 손에 꼽을 정도로 정말 책과는 멀었던 삶을 살아왔습니다.
가끔씩 읽은 책도 그저 뭔가 뚜렷하게 남지 않는 소설책들이었으니 사실상 책으로부터 얻어가는 것은 없었다고 봐야할것 같네요.
강의수강을 시작하며 과제들을 보니 온통 독서후기 작성에 한 번 놀라고, 매주 1권씩 필수로 읽어야 하는 부분에 한 번 더 놀랐습니다... 1년에 1권도 안 읽는 내게 1주에 1권이라고....??
하지만 또 하니까 되더라고요(아직 4주차 책은 읽는 중이라는 것은 함정), 그게 안 될것 같았는데 하니까 됐습니다.
그리고 왜 그렇게 책을 읽으라고 하는지 이제 조금은 알것 같습니다.
1~2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책 한 권에 이렇게 많이 얻어갈 수 있다는 것은 굉장한 레버리지같아요.
성공한 사람, 부자가 된 사람, 목표를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니 나도 할 수 있겠는데? 라는 뭔가 모를 자신감도 생기고, 내가 어떻게 나아가면 될지 그 방향을 제시해주는 책도 많았습니다.
이번 달로 중급반 강의는 끝나지만 책 읽는 습관은 앞으로 꾸준히 유지하여 목표에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월부인으로서 저의 삶은 이제 시작입니다.
이번 달에 기초반과 중급반을 동시에 수강했고, 다음 달에 바로 실준반으로 넘어갈 예정입니다.
월부 커리큘럼을 보고, 실제로 기초반과 중급반을 들으니 그냥 월부에서 시키는 대로만 하면 될 것 같아서 그렇게 하려고요.
그럼 다음 달에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파오리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