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중 8기 딸랑딸ㄹ6 등기치러왔조 핫초ㅑㅑ] 2주차 후기



강의가 올라오는 수요일이 마침 휴일이어서 신나게 강의를 뿌셨습니다!!

초반에 권유디님이 강조하셨던 것 같습니다.

정확한 워딩은 기억나지 않지만, 대략 "내가 물고기를 주는게 아니라,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거야!" 라는 메세지.


무려 2시간반에 걸쳐 서울의 각 구별로 어떻게 다르게 접근해야 하는지를 사례를 들어 알려주셨는데요,

이제야 비로소 지역별로, 단지별로 봐야한다는 말의 의미를 알게 된 것 같습니다.

이제야 아.. 월부사람들은 이런거 공부하는구나.. 시세표나 임장이 이런것들을 습득하기 위한 과정들이구나..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1주차때 시세표 따는게 너무 번거롭고 낯선 일이다보니 차일피일 미루다가 욕심만큼 많이 파악하지 못했는데..

시세표는 이 강의를 듣는 동안 혹은 1주차 과제... 정도로 치부할 자료가 아니라... 부동산에 관심이 갖는 동안은 항상 해야할 작업이겠다 싶었습니다.


또, 강의 후반부에.. 반복하고 버티는 것에 대한 부분이 제 마음에 정말 크게 와닿았습니다.

제가 제일 귀담아 듣는 스피커가 너나위님인데.. 너나위님은 넘사벽 깡패수준으로 열심히 하신 것 같아서, 난 너나위님만큼 못 할거같은데..ㅠㅠ 저정도 열심히 할 거 아니면 덤비지 말아야겠다..ㅠㅠ란 생각이 들면서 주눅드는게 있었는데, 유디님은 그렇게까지 안해도.. 포기하지 않는게 더 중요해!라고 격려해 주신 것 같아서 용기가 좀 났습니다.. 제가 투자자의 길을 걷겠다는 결심 정돈 아니지만 적어도.. 내집마련을 하고 나서도 계속 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가늘고 길게 가자..!!!란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주 과제는 저 스스로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해내는 것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댓글


user-avatar
보름달21user-level-chip
24. 05. 16. 22:35

핫초ㅑㅑ님 수강 고생하셨습니다. 벌써 한주차 강의만 남았네요. 마지막 완강까지 팟팅입니다!!

user-avatar
가애나애user-level-chip
24. 05. 21. 18:42

스스로 만족스러운 수준이라니 멋지네요 핫촤님♥ 내내 겸손한 모습 보여주셨지만, 사실은 너무 잘하고 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