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30억 부자를 꿈꾸는 리치드리머입니다.
이번 강의는 월부에서의 대표 공급전문가 식빵파파튜터님께서 해주셨는데 진짜 싸도 너무 싼 B 광역시에 대해 분석해 주시면서, 왜 B지역을 지금 봐야하고 기회가 곧 다가오고 있음을 입지분석부터 시작해서 투자전략에 이르기까지 A부터 Z까지를 설명해주셔서 지금 당장 임장을 가야하나 싶을 정도로 알찬 강의였습니다.
말씀하나하나 소홀함 없이 중요하게 봐야 해서 꼼꼼히 필기하면서 느낀점들을 얘기해보자면, B지역의 모든 생활권에서 대표되는 대부분의 단지들이 너무 싸다는 것이였다. 지금껏 임장 했던 지역들과 강의들에서 등장했던 지역들처럼 1~2단지가 아닌 여러 단지들의 가격자체가 2020년 대 이거나 그 이전 가격에서 아직 회복을 못한 상태에 있다는 것이었다. 그동안 전세가가 받쳐주질 않아 사실 크게 주목하지 않았던 내 자신에 대해 한 번더 반성하고 지역에 대한 선입견을 갖지 말고 분석을 해서 기회를 봐야한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각 입지분석 별로 어떤 것에 주안점을 두고 봐야한다는 것을 알려주셨는데 특히 공급의 경우 과거의 사례와 지금의 상황을 비교하면서 전세가의 흐름을 통해 어느 자치구가 먼저 기회가 다가오고 있는지를 알 수 있고 기회가 다가오고 있는 자치구의 우선순위를 예측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어느 지역을 분석하든지 지금의 공급상황과 유사했던 시기의 공급과 전세가의 흐름 패턴을 확인하고 분석하는 것이 투자기회를 잡는 방법임을 깨달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더버는 투자전략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셨는데 같은 투자를 하면서도 더 벌기 위해서는 그 지역에서 선호 핵심요소가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고, 충족하는 핵심요소가 많을 수록 같은 돈을 투자하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사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 지역을 볼때 과연 그 지역에서 핵심적으로 선호하는 요소가 무엇인지를 먼저 파악하고 우선순위를 정해야 겠다는 점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잃지 않은 투자를 해야 하기에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이 저평가와 저가치를 구분해야 하는 것이고 이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전세가를 잘 봐야 하는 데 기회를 잡기 위해 해야될 행동들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셔서 지금부터 각 지역별로 실행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방에서 임장을 잘하는 법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는데 그동안 내가 생각해왔던 임장 전 준비해야되는 사항중 간과하고 있었던 내용과 임장하면서 무엇을 중점적으로 봐야 하고 선호도를 가려내야 하는지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셔서 나의 임장 습관과 비교하고 수정할 수 있었던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선입견을 버리고 내 주어진 상황에서 할 수 있는 것을 해나가는 것이 지금 바로 내가 해야하는 일임을 깨닫고 실행해야 하겠습니다!
<적용할 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