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마음을 전하고 싶은 네코sj입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2주차 강의가 열리고 강의를 듣는 그 시간이 얼마나 신이 나던지.
지난주 강의 지역에 대한 얘기를 듣고 20년 전에 이 지역에서 학교를 다녔던 저는 지역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너무나 궁금했더랬죠.역시나 달라진 입지와 왜곡된 기억을 깨부수며 탄식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식빵파파님의 부동산 정석같은 강의!!
저를 따라 강의 안에 숨어있던 보석들을 찾으러 떠나볼까요?
공급이 역대급으로 많았던 도시!왜 투자해야 하나요?
-가격이 해도해도 너무많이 싸다.
-싸지만 할 수 없었던 이 도시에 바로 지금 기회가 오르고 있다.
강의안을 준비하는 2달 동안 전세가가8000 만원 올랐어요.@.@
그동안 공급이 역대급으로 많아서 기회가 없었지만 공급이 줄면서 전셋가가 야금야금 오르고 있어요.
아. 가야하는 구나 .지금가서 앞마당으로 만들어놔야 기회가 왔을때 잡을 수 있겠구나. 절대저 저가치시기
그럼 지방을 볼 때 입지는 어떻게 평가해야 하나요?
인구,직장,학군,교통,공급은 기본이고 더 벌기 위해서는 지역마다 가지고 있는 핵심선호 요소를 파악해야합니다.
이 지역은 수요를 끌어당기는 지역이라 일자리가 탄탄하지 않아도 소득수준이 높은 도시예요.
아. 양질의 직장이 적어도 소득수준이 높을 수도 있구나.(양질의 직장빼곤 다 갖춘 도시)
이렇게 지역이 수요를 끌어당기는 파워만으로 고소득자가 다른 인프라를 누리고 살려고 모이기도 하는 구나.
지역에 뒤죽박죽 섞여있는 가치를 어떻게 찾나요?
입지를 기준으로 구별 선호도를 나누고 구 안에서 선호하는 요소에 따라 단지별 선호도를 나눠보세요.
가치 순서로 단지들을 나눠보고 그위에 가격을 얹어주시는 강사님의 강의를 들으며 저가치가 눈 확 뛰었습니다.아.저렇게 저가치를 찾아가는 거구나.입지와 선호도에 따라 단지들을 골라보고 가격을 보면 어?여기가 더 좋은데 가격이 왜 저렇지?하고 눈으로 볼 수 있구나.
이것만으로 황금을 캘수 있지만 다이아몬드를 찾고 싶다면 어떻게 하나요?
지역별로 선호하는 요소들을 찾으세요.
그리고 트래킹하세요.
한번에 임장을 통해 물건을 찾고 보물을 캐기는 쉽지 않습니다.아는 지역을 만들었다면 트래킹을 통해 전세가와 매가의 흐름을 살펴보세요.그러다 기회가 열리는 순간 잡으시면 되는 겁니다.
아.트래킹을 저렇게 하는 구나. 말로만 듣고 앞마당을 만들었지만 어떻게 하는지 몰라 눈치만 봤던 트래킹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구별로 1.2등 단지의 시세트래킹,그리고 전세가 트래킹.
이번 강의 의 핵심은 트래킹이네요.트래킹하겠습니다.
머리속으로 이 지역에 대한 그림을 그려주시는 식빵파파님의 강의를 들으며 내가 임장하는 임장지의 핵심선호도가 무엇일지 고민해보게 되었습니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딱 정석처럼 강의해주신 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네코sj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