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투자 기초반 2강 후기

  • 24.05.17

A 지역이 싸다는 말은 2년째 들었지만, 늘 전세가율 때문에 나중에 임장가야지 하고 미뤄뒀던 곳이다. 좋은 곳인것도 알고 싼 것도 아는데 어차피 지금은 투자 기준이 들어오지 않으니까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미뤄둔 이유도 있다.


예전에는 사지 못하는 다이아몬드였다면 지금은 살 수 있는 다이아몬드가 되어 가고 있다는 점, 식빵파파님이 강의를 준비하는 동안 전세가율이 4000만원에서 1억까지 오른 단지도에 있다는 점. 이것은 바로 시세 트래킹을 해야만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시장이 어떻게 흘러가는지는 역시 꾸준한 관심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만 알 수 있는 부분이라는 점을 파파님의 행동과 말씀에서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내가 임장하는 시의 한 구만 불 게 아니라 여러 구를 먼저 이해하고 내가 임장하는 구에 집중하는, 즉 숲을 먼저 둘러보고 나무를 보는 전략이 광역시에 꼭 필요한 일이라는 점을 알게 되었다. 이번에 임장하는 지역도 시간에 쫓기듯 내가 임장하는 구만 보지 말고 임장했던 다른 구, 임장하지 않은 나머지 구들도 함께 전체적으로 살펴봐서 숲을 보는 안목을 기르고, 나무대 나무를 확실히 비교평가 할 수 있는 실력을 키워야겠다.


+ 공급분석시 비슷했던 시기 가격 흐름, 전세흐름 확인해보기


그리고 강의 마지막에 친구들에게 부러움을 느끼셨다던 식빵 파파님, 조급함을 느끼셨다던 식빵 파파님 남의 모습이 나의 모습을 보는 것 같았다. 하지만 꾸준히 노력하고, 투자를 실행한 덕분에 지금의 자리에 가 계신 파파님을 보니, 용기를 주시는 파파님의 말씀을 들으니 나도 할 수 있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강의는 그 어떤 강의보다 진지하고 강의 내용 그대로를 받아들이도록! 강의를 듣고 임장에 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


1단
24. 05. 17. 02:57

수고하셨습니다!

라오니즘
24. 05. 17. 19:36

베도미 님. 완강 대단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