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브릿 선배님과 독서모임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109조 자할]

오늘 선배님과 독서모임은 쿠쿠브릿님과 함께였습니다.


원씽이란 책과 쿠쿠브릿님 선배님과의 독서모임은 뭔가 찰떡같이 잘 어울리는 분위기였습니다.


선배님은 서먹해할수도 있는 저희 조원들과 편안하게 대화를 나누면서 모든 분들의 얘기를 끌어내주시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편안하게 독서에 대한 이야기와 질문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독서모임을 시작하며, 저는 원씽이란 책에서도, 2강 게리롱님 강의에서도 "균형잡기"라는 내용이 많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그 부분에 대해 고민이 된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쿠쿠브릿님은 제 직장 상황 등에 대해 물어보시면서, 안정적인 상황이라면 투자에 좀 더 집중해도 좋지 않을까 라는 의견을 주셔서 왠지 모르게 힘이 나는 시간이었습니다.


원씽을 읽고 최종 목표와 이를 이루기 위한 작은 도미노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다른 분들의 목표를 들으며, 삶과 투자에서 멋진 꿈들을 갖고 계시고, 단순히 많은 부를 이루는 것보다 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치에 대해 깊은 고민을 갖고 계신다는 점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제 자산 목표뿐만 아니라, 어떤 삶의 가치를 추구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는 계기를 갖게 되었습니다.


쿠쿠브릿님은 선배와의 질문을 통해 1호기 투자 경험담, 투자코칭, 실전반, 등 다양한 경험을 나눠주셨는데요.

단순히 경험담만 나눠주신 것이 아니라, 저희의 꿈 모두 이룰 수 있다고, 그리고 현재 각자 느끼는 'OK고원'에 대해서도 극복하는 경험으로서 새로운 대안도 제시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늘 선배와의 대화는 여러모로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아가가 아직 많이 어려서 시간내기 힘드셨을텐데, 전혀 개의치않으시고 선배와의 대화를 이끌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쿠쿠브릿user-level-chip
24. 05. 18. 00:44

이렇게 바로 후기까지 남겨주시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자할님 💖 감동이에요^_^~~~ 자할님을 생각하면 '딱 웃는 얼굴'이 생각날 정도로! 계속 미소로 끄덕여주셔서 정말 즐겁게 이야기 나눌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그리고 자할님이 말씀하신 그 목표를 들었을 때 제 마음이 뭉클-! 하더라구요. 뭔가 진심이 꾹꾹 담긴 목표를 꺼내서 이야기 해주시는 것 같아서 더 그랬던 것 같아요^^ 남편분과 같은 목표를 향해 같이 달리시면서, 그리고 회사 유리공도 같이 챙겨나가실 자할님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이에요^_^

user-avatar
도규리user-level-chip
24. 05. 18. 16:23

댓글이 따숩네요 ^^ 도움이 되고 힐링될 수 있는 시간이여서 다행이에요~ 긴 시간동안 고생 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