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오늘 식빵파파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그동안에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면서 어떻게 투자에 적용을 해야하는지 이해가 안되었던 부분들과 해석하기 어려웠던 부분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너무 재미있었고, 임보를 작성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공급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주시면서 그래프를 볼 때 어떻게 봐야하지는 좀 더 면밀하게 배우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그 동안에 강의를 들으면서도 전반적으로 아직은 너무 어려웠는데 그 중에서도 공급의 그래프를 보며 ‘아 공급이 많으니까 이때를 조심해야겠고, 이때를 잘 공략하면 내가 투자할 때 이용할 수 있겠구나.’라고만 생각 했었는데 식빵파파님께서 그래프를 보는 방법과 한 단계 더 나아가 좀 더 구체적으로 어떻게 봐야하지를 알려주셨습니다. 그동안 너무 일차원적으로 생각을 했고 막연하게만 생각을 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호재가 다 가격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것은 알고있었지만 그러면 어디까지가 호재인지를 봐야하는지 어려웠었는데 이 부분까지도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고, 앞으로 호재를 볼 때 이 부분을 고민해봐야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A지역에 대해서 오로지 하나의 특성만을 알고 있었고 현재 기회라 하는데 어떤 기회가 온다는 것인지 그 조차도 인지하지 못했었고 입지분석 할 때에 제일 중요한것은 이것이기 때문에 투자할 때 이것 위주로보면 되겠구나 했었는데 강의를 통해서 A지역을 볼 때 어떤 한 입지가 중요한지 그리고 이것이 왜 기회인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식빵파파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지금까지 들어왔던 강의 내용을 정리할 수 있는 강의 였고, 투자에 어떻게 적용하는지 까지 하나하나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여태까지 수박 겉핥기식으로만 공부를 해왔던 느낌이 들어서 다시 복습을 하면서 정리해야겠다 라는 생각도 들었고 다음달에 강의 내용들을 생각하며 A지역에 임장을 가려고 합니다.
댓글
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