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2주차
느낀점:
지금까지 저평가 vs 저가치 두개의 차이를 뚜렷하게 구분할 줄 몰랐던 것 같다.
그렇다 보니까 투자해야 할 지역, 하면 안되는 지역에 관해서 구체적으로 모르고 있었던 것 같다.
저환수원리에 대한 원칙은 입으로 외우고 있었지만 그것을 현장에서 어떤 기준으로 적용해야 하는지 몰랐지만 중급반 강의를 통해서 조금 감이 잡히는 것 같고, 그전에 투자했던 투자했던 것을 복기하게 되었다.
지금까지내가 투자한 아파트에서 잃지는 않았지만 최고의 투자는 아니었다. 수익성과 수익률을 동시에 생가해 봐야한다.
그 동안 내가 해온 임장이 왜 내 머릿속이나 결과가 남아 있지 않은 이유는 그것의 임장과 임장보고서의 가치를 제대로 몰랐기 때문이다. 즉 기초가 부족했다.
건물을 지을 때 기초가(foundation) 중요한 것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데 투자에는 적용하지 못했다.
임장보고서 1장이 내 연봉보다 많을 수 있다.
지금까지 잘못한 투자가 내 밑거름이 될수도 있으니까 꾸준히 즐겁게 해보자.
내가 여러도시를 가보고 싶은 목표가 있었는데 거기에다가 임장보고서를 더해서 투자자의 자세를 가져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자신감도 생긴다.
적용할점:
관심물건이 있거나 관심단지, 관심지역이 있어서 투자할때 저평가 인지 저가치인지 꼭 확인을 해야 하고 비교평가를 해야한다
지난 투자를 복기하면서 앞으로의 투자에 적용하자
전에는 그냥 관심지역을 가봤지만 알려준데로 해보자.
독강임투
댓글
유수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