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69조 행복축복]

  • 24.05.20

그동안 다른 강의들에서 누누히 듣다 보니 나도 모르게 익숙해졌던 이름 '게리롱',

그분을 열중반에서 강사님으로 만날 줄은 전혀 예상 못했던 일이었다.


근데, 실제로 뵈니 너무 젊은 분이라 한 번 놀라고, 또 이렇게 젊은 분이 그렇게 짧은 시간에 타인을 가르칠 수 있는 투자자로 성장했다는 사실에 다시 한 번 놀랐다. 마지막으로 재미있으면서도 핵심을 콕콕 찝어서 설명하시는 강의실력에 다시금 놀랐다. 게리롱 강사님, 님 쫌 짱인 듯!


농담처럼 시작하신 '월간 게리롱'과 월부 카페에서 공유해주셨던 각종 투자 양식들을 보며 비록 기간은 짧았지만 그동안 얼마나 치열하게 살았을지 예상이 되었다. 그 열정, 몰입도, 건강, 젋음, 부지런함... 모두 부러웠다.


강의시간에 다시 짚어준 '저환수원리'의 구체적 의미는 쉽지만 정말 깊이있고 중요한 내용이었다.

막연했던 개념이 보다 명확해지니 나도 좀 더 원칙에 충실한 투자자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감이 생겼다. 그리고, 투자사례로 보여준 역전세 과정을 복기하는 부분도 무척 인상적이었다. 나는 그동안 투자를 하면서 복기하는 과정이 얼마나 부족했는지 되돌아볼 수 있었다. 이제라도 나의 1~3호기를 다시 한 번 복기해봐야겠다.


마지막 부분에서 팽이를 돌리면서 도미노를 쌓는 장면은 아마 오랫동안 기억되지 않을까 싶다. 팽이와 도미노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답은 팽이지만, 그래도 우리는 도미노를 쌓아야 하기에 몰입은 하되 과몰입하지 않고, 일상의 불균형이 일상의 파괴로 넘어가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살피는 노력을 해야한다는 말씀도 좋았다.


개인적으로 지난 한 주간 몸이 안좋아서 규칙적인 생활을 못하다 보니 강의 듣는 것도 예상보다 늦었고, 독서도 진도가 많이 늦어졌다. 하지만, 여기서 욕심을 부리면 그 또한 '건너지 마오 zone'으로의 진입이 될 수 있으니 때론 쉬고 회복하는 것도 투자라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


유리공을 잘 지키며 사는 그 소중함을 다시 기억하게 해주신 명강사 게리롱님, 인상적인 강의 감사합니다!

3억 이상 투자금 만들어서 서울에서 만나요~^^




댓글


행복축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