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66기 82조 리얼민]

  • 23.09.26


열기 강의는 투자자로서의 삶이 무엇인지, 시스템 구축이 왜 중요한지,

그것을 이루기 위한 첫 단계 '수신' 에 대해 알려주는 강의라고 생각한다.

(숲에 대해 알려주면서 너바나님의 경험을 녹여낸 디테일까지,

사람들이 왜 재수강을 하는지 알겠다.)


실준, 지투기반으로 월부생활을 시작하면서 '시간이 없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살았다.

그러면서 직장과 가정이 삐걱대고 강의도 과제도 이도저도 아니게 됐는데

되돌아보면 내가 정말 부자가 되고 싶은지 현실에 타협하며 살고 싶은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결정한게 아니라 막연한 노후가 불안해서 시작한 월부였다.


강의듣고 임장가고 과제하면서 그만할까, 그냥 다 놔버리고 싶다는 생각을 여러 번 했다.

하지만 아이를 생각하면 여기서 포기해서는 안된다는 생각을 했고

내가 이 길을 가기로 결심했다면 제대로 해보자는 생각이 들어 열반스쿨을 신청했다.


열반스쿨은 강의를 듣고나면 참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행복이란 무엇인지 내가 꿈꾸는 어쩌면 비현실적인 비전보드를 이루기 위해

정확히 얼마가 필요한지 끊임 없이 고민하게 하고 나 자신에게 묻게 한다.


이 열반스쿨에서 배운 '수신' - 시간관리, 멘탈(평정심), 루틴

이 세가지가 앞으로 투자자로서 살아가는데 밑거름이 되어줄 거라고 생각한다.


부자습관 만들기 과제(목실감, 미라클모닝) 85일 남았다. 꼭 성공해서 행복의 빈도를 높이자.


댓글


오른지니
23. 09. 26. 22:46

리얼민님~ 조장으로 더 무거운 마음으로 시작 했을텐데~ 조원들은 리얼민님 덕분에 감사히 잘 마쳤어요. 지난 번 얘기처럼 너무 능숙하게 잘 해주셔서 조장이 처음인걸 전혀 모를 정도로~^^ 항상 조원들 응원해주고 용기 북돋아주는 조장님이였기에 이렇게 고민을 하고 있었는지 몰랐네요^^;; 낯설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건 모두 같았구나 라는 공감을 하게 하고 나와 같은 길을 가고 있는 사람에게 서로 용기와 의지를 주면 더 멀리 갈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가져다 주는 글입니다. 리얼민님도 그리고 82조 조원분들도 지난 날을 다 같이 회상하며 웃는 날이 꼭 이루어지기를 기대해봅니다. 그리고 리얼민님이 진짜 나를 아는 찾아가는 여정을 응원합니다^^

독립꾼
23. 09. 27. 00:09

조장님 1개월 동안 우리82조를 위해 희생하고 노력해줘서 감사합니다. 오늘이 끝이 아닌 오늘부터가 진짜 시작이라고 믿고 앞으로의 성공하는 그날를 위해 응원할께요^^ 부자습관 만들기 지켜보고 있는 사람있다는거 잊지마시고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