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중37기 2루자 8십억 렌메]

  • 24.05.20

[ 책 소개 ]

저자: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출판: 비즈니스북스

발매: 2013.08.30

쪽수: 280

주제: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에 대한 이야기

평점: 7.9/10


[ 내가 본 것 ]

제6장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좋은 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다른 이들보다 무엇이든 잘 해내는 것처럼 보이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그들은 가장 중요한 일을 주기적으로 하는 법을 알고, 그 결과로 다른 모든 일이 더 쉬어지는 것이다.

당신의 습관이 당신이 누구인지 말해 준다. 당신이 얻는 성취는 한 번의 행동(action)이 아닌 삶에서 만들어진 습관에서 나온다. 애써 성공을 찾을 필요는 없다. 선택적 집중의 힘을 이용하여 올바른 습관을 들여라. 그러면 탁월한 성과가 당신을 찾아올 것이다.


제7장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한 가지 일을 위해 의지력을 사용했다면, 연료를 재충전하지 않는 한, 다음 번 일을 할 때 필요한 의지력이 부족해진다. 최선을 다하려면 말 그대로 우리의 정신력에 무언가를 먹여야 한다. 그야말로 '생각을 위한 음식'이 필요하다는 말이다. 오랜 시간 동안 균일하게 혈당을 높여 주는 음식, 즉 탄수화물이나 단백질이 높은 성과를 올리는 사람들의 연료가 된다. 말 그대로 '우리가 먹는 음식이 곧 우리가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제10장 미래의 크기를 바꾸는 초점 탐색 질문

답은 질문에서 나오고, 답의 질은 질문의 질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이다. 잘못된 질문을 하면 잘못된 답을 얻고, 올바른 질문을 하면 올바른 답을 얻는다. 최대한 효과적인 질문을 던져라, 그것을 통해 얻는 답은 당신의 인생을 바꿔 놓을 것이다.


제13장 목적의식을 가지고 살아라

01 행복은 만족으로 가는 길에 나타난다.

오래지속되는 행복을 얻는 가장 확실한 길은 큰 목적의식을 갖고 매일하는 그 행동에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다.

02. 자신만의 '큰 이유'를 발견하라.

무엇이 자신을 움직이는지 자문하며 자신만의 목적의식을 찾아라. 아침에 잠에서 깨고, 힘들고 지칠 때도 계속해서 일하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가? 이것이 바로 자신의 삶에 흥미를 갖는 이유, 지금 하고 있는 일을 하는 이유다.

03 정답을 고르기보다 방향을 정해라

단순하게 그것을 인생에서 다른 그 어떤 것보다도 강하게 원하는 단 하나라고 생각해라. 성취하고 싶은 무언가를 적은 다음 그것을 어떻게 성취할 것인지 설명하라


제17장 네 종류의 도둑들

01 '아니오'라고 말해라.

무언가에 승낙을 하는 건 다른 모든 것을 거절하는 것과 같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그 무엇도 자신의 최고 우선순위를 지키는 데 방해가 되어선 안 된다. 거절하는 법을 배우면 자유로워질 수 있다. 그것이 바로 자신의 단 하나를 위한 시간을 찾는 길이다.

02 혼란을 받아들여라.

03 에너지를 관리하라.

반드시 해야 할 일을 하고, 살고 싶은 삶을 살려면 에너지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04 주변 환경을 스스로 관리하라.

자신을 둘러싼 사람들과 물리적 환경을 목표달성에 도움이 되도록 바꿔라. 우리 삶 속의 유익한 사람들과 매일 가는 길에 마주치는 올바른 물리적 환경은 당신이 단 하나를 이루도록 도와줄 것이다.


제18장 위대함으로 가는 변화의 시작

"아이야 그 싸움은 우리 마음속에 있는 두마리 늑대 사이에서 벌어진다. 하나는 두려움이지, 놈은 불안과 걱정, 불확실성, 마뭇거림, 주저함 그리고 대책 없음을 가지고 다닌다. 다른 한 늑대는 믿음이라고 한다. 그 늑대는 차분함과 확신, 자신감, 열정, 단호함, 흥분, 그리고 행동을 불러 온단다."

그 말을 들은 손자가 잠시 생각하더니 쑥스러운 듯 할아버지에게 물었다.

"그럼 둘 중에서 어느 늑대가 이겨요?"

그러자 할아버지가 대답했다.

"바로 네가 먹이를 주는 늑대란다."

남다른 성과로 가는 길은 다른 무엇보다도 믿음을 바탕으로 다져 진다. 자신의 목적의식과 우선순위를 믿을 때에만 비로소 단 하나를 추구할 수 있다. 그리고 자신의 단 하나에 대한 확신이 들면 그 일을 행하기 전에 가졌던 그 어떤 망설임도 이겨 낼 힘이 생길 것이다. 믿음은 결과적으로 행동으로 이어지고, 행동을 함으로써 우리는 지금까지 한 모든 일을 약화시키거나 제자리로 돌려놓을 '그것'을 피하게 된다. 그것은 바로 후회다.


[ 깨달은 점 ]

최근 들어 한가지 일에 집중하지 못하는 나를 발견하곤 했다. 우선 순위를 정하고 체크리스트를 작성해도 깊이있는 작업을 할때는 좀처럼 집중을 못할 때가 많았다. "한 가지 일을 위해 의지력을 사용했다면, 연료를 재충전하지 않는 한, 다음 번 일을 할 때 필요한 의지력이 부족해진다." 라는 저자가 말했는데, 그동안 잊고 있었다. 의지력이 좋을 때 가장 중요한 일 "원씽"을 처리해야 한다는 부분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 적용할 점 ]

01_질문하는 사람이 될 것, 그냥 질문이 아닌 효과적인 질문을 할 것!

02_믿음을 가지고 차분함과 자신감, 열정, 단호함으로 무장하여 행동 할 것!



[기억하고 싶은 문구]

(p80)

당신의 습관이 당신이 누구인지 말해 준다. 당신이 얻는 성취는 한 번의 행동(action)이 아닌 삶에서 만들어진 습관에서 나온다. 애써 성공을 찾을 필요는 없다. 선택적 집중의 힘을 이용하여 올바른 습관을 들여라. 그러면 탁월한 성과가 당신을 찾아올 것이다.


(p261)

"그럼 둘 중에서 어느 늑대가 이겨요?"

그러자 할아버지가 대답했다.

"바로 네가 먹이를 주는 늑대란다."


댓글


달의여신
24. 05. 22. 20:04

마지막 p261. 저런 문장이 있었나??? 렌메님 저 책 다시 읽어야 하는거죠 😭😅😮 ㅋㅋㅋ 덕분에 다시 한번 책 펴고 읽습니다. 좋은 분들과 함께라 참 감사한 열중반 28조입니다. 오늘도 늑대에게 먹이를 주며 조금씩 키워보자구요^^

야옹냐옹
24. 05. 22. 23:39

렌메님의 원씽을 위하여~~~홧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