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기 117조 gloryshiny - 지방기초 2강 수강 후기💖]

  • 24.05.21


2주차 강의를 들으면서 놀랐고 인상적이었던 부분이 몇군데 있다.

강의 자료를 다운받았는데 장표가 200장이 넘어서 1차로 놀랐고,

강의를 듣기 전에 강사 이름이 "식빵파파"이길래 남자분인 줄 알았는데 여자분이어서 2차로 놀랐다.

B 지역에 대해 4년 간 분석하셨다고 했는데 거기서 3차로 놀랐고,

그 중에서도 공급 분야에 대해 정말 깊이 다루었다는 것이 4차로 놀랐다.


B지역에 대한 관심도 없던 나를 빨려들어가게 할 정도로 강의는 흡입력있었다.

강의는 굉장히 설득력 있고 논리적으로 구성이 되어 있었고, 각 장표마다 식빵파파님의 고민이 느껴졌다.

강의 준비에 얼마나 진심을 다하셨는지 느낄 수 있었다.


B지역은 좋은 직장은 한정적이지만, 학군이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를 정말 많이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공급의 영향으로 인해 가격이 위아래가 없다고 했다.

가치대비 싼 곳을 잘 찾아낸다면 '더 벌 수 있는 투자'를 할 수 있다는 멘트에 가슴이 설레었다.

맨 마지막 강의에서 실전적으로 이곳에 투자를 생각한다면 고려해야할 것들까지 짚어주셨던 부분이 제일 좋았다.

B지역에 대한 꼼꼼한 분석에 더하여 지방이든 서울이든 투자자의 입장에서 무엇을 봐야하는지 알 수 있었다.


B지역에 관심이 없었지만 그 중에 가보고 싶은 곳이 생겨버렸다. 그래서 나에게 2주차 강의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 생각해보았다. 남편이 직업군인인데, 그 다음 부대로 갈 가능성이 마침 B지역이 높다고 했다. 그렇다면 지금 내가 살고 있는 곳과 제일 가까운 A지역에 대해서는 5개 구에 대해 손품을 팔고 임보를 작성하여 보고, B 지역의 마음이 가는 2개 구에 대해 분석해본다. 여력이 된다면 B 지역의 다른 구도 하면 좋겠지만, A지역 근처의 중소도시도 앞마당으로 만들 계획을 하고 있기에 일단 2개구가 목표다. 내년에 B 지역으로 가게 되면 임장과 트레킹을 통해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봐야겠다.


내가 할 수 있는 노력을 통해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의 '나'가 되어 나는 오늘도 성장하고 있다.

분명히 목표한 것을 이루어 낼 것이다. 내가 그걸 원했으니까.





댓글


gloryshiny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