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안녕하세요 소행이 입니다.
2주차 강의후기를 올립니다.
이번 2강 게리롱 튜터님의 [투자의 원칙과 실전투자 프로세스] 이었습니다.
투자의 원칙을 바로 배우기 위해서는 투자의 본질을 알아야 합니다.
강의에서는 투자의 본질을 '부동산 투자의 본질' 로 조금 더 이해가 쉽도록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단순히 싸게사서 비싸게 파는 것은 모든 투자를 포함한 본질이었다면,
부동산 투자의 본질은 가치있는 물건을 저렴한 구간에 사서 모으고, 그것이 충분히 비싸질 때까지
지켜내는 것 입니다.
부동산 투자는 큰 돈이 들어가고, 매수와 매도도 다른 투자와 비교하였을 때는 쉬운 편이 아닙니다.
때문에 저렴한 구간안에서 가치가 있는 물건을 찾고, 그것을 매수하여 어떤 위기가 와도
버티고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잘 해내기 위해서 우리가 열심히 배우는 원칙이 존재하는 것 입니다.
처음 저환수원리 라는 부동산 투자의 원칙을 배웠을 때는 어렵기만 했던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평가 를 찾는 실력을 내가 쌓아나갈 수 있을까... 걱정을 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앞마당을 만들고 강의를 들으며 공부하니 조금씩 저평가를
찾을 수 있는 실력을 쌓아나갈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가격을 비교만 하는 것이 아니었고, 그렇다고 가격을 빼고서 비교할 수 있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저평가 라는 단어안에는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은 고민과 시간과 노력이 필요함을 배웠습니다.
게리롱 튜터님이 저평가가 가장 중요하다, 저~~환수원리 이다 라고 말씀해주신 것도 같은 의미일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가치있는 물건을 찾아야, 저렴한지를 알 수 있고 가치있는 물건을 매수해야 지켜내는 것에 의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달 앞마당을 만들고 1등을 뽑으면서 지금 나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저평가 물건을 찾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저는 앞으로도 꾸준히 매달 앞마당을 만들고 공부를 해 나갈 것 입니다.
그를 통해서 진정으로 가치있는 물건을 찾고 사서 모으고 지켜내겠습니다
그 다음으로 저에게 중요하게 와 닿았던 것은 '극단과 중도'의 조율 입니다.
극단으로 가는 것은 임계점을 돌파하기 위한 최상의 노력과 시간을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고 매일 이것도 적당히, 저것도 적당히 해서는 임계점을 넘어가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극단으로 스스로 몰입하며 다른 것들을 내려놓는 다면, 어느 순간 다른 유리공들은 깨지기 시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극단과 중도의 선택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스스로 극단을 알아차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을 계속 살피어야 합니다.
내가 나의 성장을 위해, 기적을 만들기 위해서 한없이 앞으로 전진하고 있는 동안
내려놓을 수 밖에 없던 가족, 건강 등은 나를 기다리기만 해주지 않습니다.
그러니 돌아가는 팽이라고 생각하고 주변을 살피어가며 전진해야 합니다.
튜터님의 도미노 쌓기와 돌아가는 팽이의 설명으로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쉽지 않은 일이지만 그것이 진정한 원씽이라고 생각합니다.
적당히, 균형 이 아닌 극단까지 몰입하고 그렇지만 또 다른 소중한 것은 챙길 수 있는,
그런 극단과 중도와의 조율이 오랜 투자 공부에서 중요하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다시 한번 귀한 강의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