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지기반 12기 96조 심전입니다 :D
네이버 까페가 아닌 월부닷컴에서의 후기 작성이 아직 낯설긴 합니다만, 짧게나마 2주차 강의 후기를 남겨봅니다.
공부만 하지 말고 투자를 해야겠다
저는 아직 월부에서 공부 시작한지 1년이 채 되지 않았기에 극초기 부린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앞마당이 이제야 겨우 생기고 있지만 그 조차도 '제대로 아는 건 아닌 듯' 하여 부끄러운데요.
2주차 부자대디님의 꽉 찬 강의를 통해, 실전 경험 또한 중요함을 다시 한 번 알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공부를 할수록 또는 조금 더 알아갈수록 혼란스러움도 커지는 것 같아서
"아 더 공부해야겠다" 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실전경험도 중요해요!!" 라는 메시지에 정신이 번쩍!! 드네요.
공급에 대한 새로운 insight
지방에 대해 무지했던 저는 이번 지기반을 통해 아주 조금씩 눈을 키워가고 있는데요,
그러고보니 공급이라는 요소에 대해 깊게 생각해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막연히 캡처한 공급량 정도로만 파악했지 그 이상의 분석이나 고민은 부재했습니다.
이번 2주차에서는 그런 공급에 대해 훨씬 깊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그리고 공급을 무조건 무서워 하지 말 것!! 숨겨진 공급에 대해서도 알아볼 것!! 도 알 수 있었어요.
끝까지 해야 성공한다
우리 월부 멘토님들의 진심은 온라인 화면 너머로도 팍팍 전달되는거 아시죠??
부린이들의 여러 애로사항들을 이미 너무 잘 알고 계시고, 심지어 먼저 건넜던 길이기에 더더욱요.
매번 비슷한 질문들을 듣자하면 지겨우실만도 한데, 최대한 이해하려고 노력해주시는 강사님들 ㅠㅠ
저도 중간 중간 막힐 때마다 "이건 너바나님/너나위님이라" 가능했던 거 아닐까 하는 고민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그치만 부자대디님 말씀처럼 "누구라서가 아니라, 끝까지 하는 사람이라서" 가 답이라면,
오늘도 용기 한 모금 더 먹고 힘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주 지방에 대해 알아가는 재미도 있고, 덤으로 용기도 북돋아주시니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2주차도 최고입니다!! 부자대디님 감사합니다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