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The One Thing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저)
#중요한 일만 파고들어라
p.19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다. 그것을 너무 넓게 펼치려 애쓰다 보면 노력은 종잇장처럼 얇아진다.
성과가 점점 쌓이려면, 더하기가 아닌 빼기가 필요하다.
아무것도 줄이지 않은 채 일을 자꾸 더하기만 하면 결국엔 부정적인 결과를 맞을 수밖에 없다.
마감기한 넘기기,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 높은 스트레스, 긴 업무시간, 부족한 수면, 영양상태 불균형, 운동 부족, 가족과의 시간 부족...... 이 모두가 생각보다 얻기 쉬운 것들을 좇으며 쓸데없이 노력을 낭비했기 때문이다.
-> 쓸데없이 노력을 낭비했다. 나다. 더하기의 아이콘 처럼 살고 있는 나. 지금이 내 인생에서 가장 한가한 때다 라는 생각으로 자꾸 더하고 더하던 시절이 있었다. 지금은 빼기를 실행하고 싶어도 이미 더한 것들이 많기 때문에 그것들을 유지하기도 버거운 상태.
정말 빼야하는데. 무엇을 뺄 수 있을까......
-> 위임할 일 잘 정리하기 (랩실 선생님께 시킬 일들 정리 등), 시스템 마련하기. 이번 팀 모임에서 하는 시스템 만들기에 꼭 성공하자.
#첫번째 도미노 조각
p.26 우선순위를 새로 정하고 첫번째 도미노 조각을 찾은 다음, 그것이 넘어질 때까지 있는 힘껏 내리친다.
훌륭한 성공은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일어난다.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 번에 하나씩이다.
-> 투자 공부를 시작하고 나의 첫번째 도미노가 무엇일까 더욱 신중해진다. 강사님들이 말하는 것처럼 하나에 올인하기가 잘 안된다. 일도 중요하다. 일이 없으면 애초에 투자라는 걸 할 수 없으니까. 일이 좋아서 하는 것도 맞다. 하지만 자칭 "시간노동자"로서, 이런 구조는 40대에나 지속가능할까. 미래를 위해서는 불가피한 선택이다. 다만 속도와 양을 조절할 수는 있겠지.....
-> 투자에 있어서 첫번째 도미노는 어쩌면 투자코칭을 받는 것일지도 모른다. 다음달엔 꼭 신청 성공해야지! 그리고 일에 있어서는, 매번 나의 품을 들이지 않아도 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첫번째 도미노가 아닐까 싶다. 수업준비와 운영 전반에 있어서는 메뉴얼화 해놓는 것..... 다시 한 번 결심하지만, 무기가되는 시스템, 제.대.로. 뽀개자!
#워라밸노노 #중심잡기
p.108 중요하지 않은 어떤 일들을 미완성인 채로 남기는 것은 탁월한 성과를 얻기 위해 반드시 치러야 할 대가와 같다. 하지만 모든 것을 미완의 상태로 남겨 두어선 안된다. 이때 바로 중십잡기가 필요하다. 다만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멀리까기 가거나 나중에 돌아왔을 때 당신을 기다리는 것이 아무것도 없을 정도로 오래 걸리지 않으면 된다.
중요한 것은 중심을 잡느냐 잃느냐가 아니라 "짧게 가느냐, 길게 가느냐"이다.
-> 워킹맘, 1인 사업체 운영, 독박육아, 종교 생활... 투자, 특히 시간에 있어 안 좋은 요소는 다 갖추었다. 이런 내가 일과 투자, 그리고 가족 이라는 중요 축에서 중심을 잡으려면,,, 나는 짧게 짧게 주기를 잡는 것이 맞을 것이다. 그렇다면 결국 목표에 도달하는 시기가 늦어지는 것은 당연한 댓가.
나는 고무공을 지키고 유리공은 못 지키고 있는 것 같다. 가장 후순위가 내 건강이고, 그 다음이 내 아이들.. 삶을 길게 보자. 유리공을 지키자. 한 번 깨지면 돌이 킬 수 없다.
-> 제발, 부디!!! 저녁 시간 만큼은 우리 아이들을 위한 시간,,, 꼭 떼어놓기!!!!!! 3시간 그렇게 길게 못해도,,, 1시간만이라도 온전히. 부디. 제발!!!!!
#초첨탐색 질문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그것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 바로 그 일은 무엇인가?
p.139
-> 지금 이 글을 쓰면서 명확해졌다. 내가 일과 투자를 병행 할 수 있게 하는 나의 첫번째 원씽은 시스템 만들기이다.
-> 다시 한번, 무기가 되는 시스템~!! 미친듯 파자~~~ 아웃풋 꼭 내자!
#오늘을 '모든 내일'과 연결시켜라
p.190~
위에서 설명한 모든 단계를 차례대로 다 집어넣지 않으면 당신이 원하는 강력한 우선순위는 발견하지 못할 것이다. .. 목표 달성까지 필요한 '모든 내일'에 오늘을 연결시키지 못했기 때문이다.
"오늘"을 당신이 가진 "모든 내일"과 연결시켜라.
-> 역산하여 계획을 짜는거 이미 방법적으로, 이론적으로 알고 있었지만 과거에 원씽 읽을때 한 번 해보고 그 뒤로는 생각없이 살았던 거 같다.
-> 역산 계획 다시 세우기 (내일 아침!!), 내 인생의 목표지점 다시 한 번 구체적으로 잘!!! 설정하고 싶다. 그럼 열기를 다시 들을까? 지난번 비전보드가 너무 대충 과제를 위한 과제였기에.... 그런 마음이 또 드네..
또, 퓨쳐셀프 책 다시 읽어야겠다. 이것도 바쁜 시기에 대충 읽은 느낌이라,,, 많이 남는게 없다. 이 파트를 읽으니 퓨쳐셀프가 정말 정말 다시 읽고 싶다.
#신체적 에너지를 무시하지 마라
p.248 개인의 에너지를 잘못 관리하는 것은 소리 없이 생산성을 앗아가는 무서운 도둑이라는 것이다. 몸속의 에너지를 잘 지키지 못해 미래의 힘을 자꾸 빌려 쓰게 되면 천천히 연료가 다 떨어져 버리거나, 너무 빨리 망가지고 마는 결과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런 사람들은 늦게까지 일하고, 식사를 거르거나 대충 먹고,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다. 건강과 가정생활을 희생시키는 것은 당연한 일이 된다.
-> 내 이야기인가....
매일 에너지 사용 계획을 세워라. 정신적 건강을 위해 명상과 기도로 하루 시작, 목적을 상기하고 마음을 다잡기.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 영양가 높은 식사 하기. 운동 시간이 부족하다면 만보계를 차고 하루 최소 1만 걸음을 채워라. 가족들을 찾아가 안아주고 이야기하고 함께 웃어라. 애초에 일을 하는 이유가 그들 때문임...
그런 다음 달력을 가져가 하루 계획을 짜라. 중요한 일 먼저. 특히 출근해서 30분간 당장 해치워야 할일 해버리고 그 다음 가장 중요한 일 시작. 정오쯤 휴식 + 점심. 매일 밤 잠자리에 드는 시간을 정해 두고 무슨 일이 있어도 그것을 지켜라.
-> 이런 하루를 살아보자!
1. 하루 시작: 기도와 목적 상기로.
2. 따뜻한 물 마시기, 한 시간 지나서 6시쯤 견과류.
3. 만보계.. 대신 새벽 공원 걷기. 이제 애들이 안 깰 때도 됐다.
4. 패밀리타임 저녁8시부터 무조건.
5. 출근 30분 잡무 + 10~12시까지 무조건 집중업무! (1순위 업무)
6. 자는 시간 무조건..................... 10시!!!!!!!!!!!!!!!
<최 종 정 리>
나의 원띵은 나를 시간 노동자에서 벗어나게 해줄 시스템 만들기이다. 그러면 투자에 더 많은 시간을 쓸 수 있다.
투자자로서 첫번째 도미노를 잘 세우고 쓰러뜨리기 위해, 투자코칭 받자, 그리고 열기를 다시 들으며 비전보드 부터 다시 세워보자!!!!!
댓글
아임어원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