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중급반 3강 수강후기[내마중 8기 4조 솔율]



내집마련 중급반을 통해 서울이라는 지역에 대해 흥미가 생겼다. 지방에만 살아서 서울에 내 집을 사겠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는데 더 공부하고 노력하면 할 수 있겠다 라는 희망이 1강을 듣고 들었다. 하지만 거주 분리, 갈아타기, 다시 투자 이 세가지 방법에서 애매하게 다리를 걸쳐 놓고 진행하고 있음을 느끼게 되었는데 3강에서 자모님이 내 생각을 읽고 있는 듯 각각을 분리해주셨다. 속이 뻥 뚫리는 3강이었다. 이제 내 상황을 객관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안정적인 거주도, 투자도 잡아보자!!


머리 속만 복잡한 고민은 이제 노!!

실행으로 노력해야 한다. 어떤 결과물을 만들 때는 중간 중간 찾아오는 좌절, 고통과 힘듦이 반드시 있다. 성공한 사람들은 반드시 이과정을 거쳤고, 겪었다. 절대 쉽게 이루어진 성공이 아니다. 이것을 반드시 기억하자!!


이번달 어머님의 위독한 상태임을 알았지만 열심히 멘탈을 붙잡으려 노력했다. 물론 사람의 마음과 생각으로 완벽하게 버티지는 못했지만 내집마련 중급반 3강까지 들을 수 있음에 감사하다.

다음 달 정규 강의를 듣거나 조모임을 하거나 임장과 임보를 쓰지는 못하겠지만 나에게 주어진 작은 시간에 복습을 하고 특강도 듣고 돈독모를 하며 실행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려 한다.


3강에서 배운 것처럼 어려운 상황에서 희망으로 가는 길은 고통과 힘듦이 당연하다. 이 당연함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이 되도록 항상 이번 강의를 곱씹어봐야겠다.



댓글


솔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